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칭TV '대청풍운'과 '강산풍우정' 방영.. ☞ 중국역사물



칭TV가 중국 전문 드라마 케이블답게 특히 중국 사극 편성이 좋다. 저번에 한무제, 당태종 '정관의 치'에 이어서.. 현재 중국고전 봉신방2 무왕벌주편과 함께 지난주 20일부터는 하루 두편씩 '대청풍운'도 하고 있다. 대청풍운은 작년 이맘때 본 중국사극인데.. 청초시대를 배경으로 섭정왕 도르곤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펼치며 순치제까지 다룬 정통사극으로 수작이다.

특히 여기서 도르곤 역을 한 배우가 영화 '적벽대전'에서 조조역과 '진시황'에서 진시황을 열연한 장풍의다. 더군다나 이 사극에서 도르곤과 효장황태후(순치제의 어머니)와의 알듯 모를듯 연인관계로 나오는데 함 보시길.. 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2-4시까지 하루 두편씩 방영한다.



그리고, 이번주 26일부터 오후 1시, 밤10시 하루에 한편씩 '강산풍우정'을 방영한다. 작품은 총 40부작이다. 이 사극의 배경은 명나라 말기로 명의 마지막 황제 주유검 숭정황제로부터 시작하는 대하 사극인데.. 그전에 주유검의 형인 천계제 주유교역을 우정출연으로 진도명이 했다. 진도명은 '대진제국'에서 상앙과 함께 부국강병을 이끈 진나라 효공역을.. 와신상담에서는 오왕 부차에게 굴욕당하는 월왕 구천역을 맡은 배우다.

암튼, 이 사극은  내우외환이 끊이지 않는 명나라 말기의 상황을 그리며.. 이런 아스트랄한 상황에서 오삼계와 이자성등 역사적 인물들의 반란과 누르하치 후금의 등장으로 시대교체기를 다룬 정통 사극이다. 이런 '강산풍우정'은 스토리상 '대청풍운' 의 앞자락에 해당하는데.. 이미 본 대청풍운과 비교하며 보고 있는데 볼만하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칭TV를 통해서 만나 보시길..    http://chingtv.co.kr
 

덧글

  • 태리 2009/10/30 17:35 # 답글

    아닌게 아니라 칭티비 편성표 보니 대작들을 연이어 줄줄이 하는군요. 그것도 작품성 높고 영상미 뛰어난 대작들로. 진짜 한국 사극 퀄리티가 저 정도만 되면 만세를 부르겠습니다-.-
    대청풍운은 정말 걸작 중의 걸작이죠. 고증은 사실 안드로메다 날아갔는데, 내용이 너무 치밀하고 탄탄해서 흠잡을 수가 없을 정도에요.(홍승주는 어디로 가고 범호정이랑 범호민으로 나눴..;) 고증면에선 녕정이란 여배우가 효장태후 역을 맡은 '효장비사'가 훨씬 낫구요. 이것도 정말 수작이라고 제가 도장 꽉꽉 찍어놓은 드라마랍니다.(이쪽은 감정선을 정말 뭉클하게 건드리는 작품이에요.)

    대청풍운은 배우들 연기면 연기, 스케일이면 스케일, 배경이면 배경, 의상이면 의상 도저히 흠을 잡을래야 잡을 수가 없는 명작이라.. 이런 작품이 나와줬다는 게 감사할 지경입니다. 강희왕조-강산풍우정-대청풍운 등으로 이어지는 진가림 감독의 재능이 여기서 아주 꽃을 피웠달까요. 효장태후 역의 허청의 재색 겸비한 카리스마 넘치는 아름다움과 정치적 재능은 물론이고, 장풍의 도르곤의 연기는 어쩔 것이며, 초반에 드라마를 아예 장악해버린 강문 황태극의 포스란 정말이지..ㅠㅠ
    더구나 계속 보다보면 이광결이란 배우가 연기한 다택에도 많이 끌리실 거에요. 분명 설정은 악역인데 절대 악역으로 안보이는..; 이 배우가 81년생으로 이거 찍을 때 스물서너살쯤 됐을까.. 그런데도 쟁쟁한 중견배우들 사이에서 절대 밀리지 않는 포스를 발산한답니다. 연기력은 물론 뛰어났고요.
    정말 좋아하는 드라마고 걸작으로 여기는 작품이라 흥분한 나머지 말이 길어졌습니다-.- 하지만 이런 작품들은 정말 많이많이 봐줘야 한다고 생각해요.
  • 엠엘강호 2009/10/30 17:59 #

    아이고.. 중국 사극에 태리님이 좀 덕후하시군요.. ㅎ 네.. 저도 '대청풍운' 작년에 보고 괜찮은 작품이라 생각했는데.. 지금 다시봐도 역시나.. 지금 '강산풍우정'도 만만치 않고.. 한무제와 당태종의 편성은 대박이었죠.. 한무제는 아마도 다시 할겁니다. 저도 막판에만 조금봐서 다시 볼 예정입니다. 암튼, 우리 사극의 컬리티는 이젠 퓨전으로 완전 이것저것 버무려나서.. 드라마라 봐야죠.. 가끔씩 이런 정통 사극도 봐줘야 눈이 초롱초롱 해지는데 말입니다. ㅎ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50184
1011
12004150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