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칭TV 정통사극 한무제 재방영 ☞ 중국역사물





칭TV가 중국 사극 전문 케이블답게 편성이 좋다는 것은 이미 언급한 적이 있는데.. 한무제, 정관의치, 강산풍우정, 대청풍운등.. 이번 한무제는 저번에 7월에 첫 방송을 한후에 정관의치와 대청풍운이 나왔고.. 오늘 대청풍운이 끝나면서 다시 재방영을 하게된 인기 정통 대하 사극이다. 방송은 월-금 매주 두편씩이다. 

중국 최초의 통일 왕조 진나라에 이어 두번째로 전한시대에 중국을 통일한 한무제 유철(漢武帝 劉徹, B.C.156년-87년)은 전한의 제7대 황제(재위 B.C.141년-87년)로 중국 역사상 가장 넓은 영토를 개척해 전한의 전성기를 이룬 황제.. 그를 빼놓고서는 중국을 얘기할 수 없을 것이다.

예전 첫방송때는 시기를 놓쳐서 초중반을 못보고 후반부에 흉노족 정벌과정에서 이릉장군의 투항과 이를 두둔한 사마천 궁형 사건등을 봤었는데 이번에 각잡고 닥본사할 예정.. 그런데, 그때 아마도 극의 처음부터는 그의 아버지 한경제 유계가 나온것으로 안다. 한경제 또한 자신의 아버지 한문제와 함께 치세를 벌여 '문경의 치'(文景之治)라 불린다.

물론, 이렇게 이어진 한나라의 부흥은 한무제 유철에 의해서 완성이 되었고.. 한고조 유방이 세운 중국 최초의 통일 한족 한나라.. 그 중심에 한무제 유철을 통해서 중국 역사 정통 사극의 진수를 느껴보자. 특히 이 작품은 오프닝이 너무 좋다는.. ㅎ 

덧글

  • 아야소피아 2009/11/17 20:24 # 답글

    ......감히 대漢제국 세종 효무황제의 위엄에 도전하려는 건 아니지만 "중국 역사상 가장 넓은 영토를 개척"한 시대는 한나라가 아니라 청나라입니다...(당나라도 영토 자체는 한나라보다는 좀 넓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죄..죄송해요, 폐하....목숨만..ㄷㄷㄷ ;;;
  • 엠엘강호 2009/11/17 20:30 #

    이래서 '가장' 字를 붙일때는 조심해야 한다는..ㅎ 청은 한족이 아니니..
    당나라때야 이미 그때는 통일왕조의 시대고.. 암튼, 한족의 한나라를 빼고서 중국을 얘기할 수 없죠.. 한무제 유철 연기한 분이.. '월왕구천'에서 부차에게 굴욕당한 구천역 하신분인데 연기 굿..
  • 아야소피아 2009/11/17 20:53 #

    .....혹 케이블 <중화TV>에서도 방영하나요?
  • 엠엘강호 2009/11/17 21:11 #

    아니요.. 칭TV에서만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아야소피아 2009/11/17 21:29 #

    ㅠㅠ
  • 이준님 2009/11/17 20:48 # 답글

    여담이지만 "월왕구천"에서 악마왕 부차는 영화 적벽대전에서 무려 "유비"죠 --;; 진도명이 나온 와신상담에서 "부차"는 적벽대전에서는 조자룡이라는 --;;; (조자룡이야 주원장때부터 봤으니 그래도 월왕구천의 악역 이미지때문에 적벽대전 보면서 내내 불편했습니다.)
  • 엠엘강호 2009/11/17 21:32 #

    아하.. 그러고 보니 '월왕구천'에서 부차역 한 분이 영화 적벽대전에서 유비역 하신 분이군요.. 이런..ㅎ 진도명이야 워낙 유명 배우라.. '대진제국'의 위앙(상앙)의 정치적 파트너 진효공역이 기억에 남고.. 와신상담에서 부차역은 적벽대전에서 조자룡역에.. 김용 작품 '천룡팔부'에서 주인공 소봉(교봉)역을 한 호군이라는 배우입니다. 이 작품은 김용 덕후들에게 교과서라 다 아는데.. 암튼..

    이 배우는 그외에도 '초한풍류'에서 항우역도 했고, '주원장'에서 주원장역도 한 나름 이름있는 배우죠.. 말씀하신 '월왕구천'에서는 안나왔지만 '와신상담'에서 부차역을 나름 잘 소화했기에.. 암튼, 전 호군처럼 선 굵은 연기를 좋아합니다. 그건 천룡팔부에서 답이 나온다는..ㅎ
  • 海凡申九™ 2009/11/18 00:04 #

    악마왕 부차 = 명 태조 홍무제 주원장 = 조자룡 = 북경시 시적을 가진 만(滿)족 남성

    (어?)
  • 엠엘강호 2009/11/18 09:13 #

    호군이라는 배우에 대한 출신 얘기인가요.. ??
  • 태리 2009/11/18 09:43 # 답글

    '월왕구천'의 부차는 악역이라고 할 수 없지 않나요? 전 비슷한 시기에 나온 오월춘추 드라마 3개(쟁패전기,월왕구천,와신상담) 중 '월왕구천'의 부차가 부차들 중에선 가장 마음에 들었거든요. 차라리 거기서 악역은 월왕 구천 역의 진보국이라고 생각한다는..;
    '와신상담'의 호군 부차는.. 제가 호군한테 맛탱이가 간 광팬이긴 하지만, 부차의 캐릭터 자체가 매력적이진 않았어요. 자기 고집과 이상에만 매몰된, 전형적인 독재군주랄까.. '쟁패전기'의 부차는 그게 더 심했고요.
    '월왕구천'의 우용 부차는 오히려 배포 넓고 포부 크고 군주로서의 도량도 괜찮았던 인물 같았어요. '왕'으로서 상당히 괜찮았었는데...(진보국 구천이 워낙 독해서 말이지..;ㅁ;)

    말씀하신대로 '한무제'의 오프닝이 죽음이죠. 보면서 전율이 쫙 치밀어 오르더군요. 특히 처음의 북소리와 빠르게 스쳐지나는 편집된 화면들, 그리고 .. '그는 한 나라에 전인미답의 존엄성을 세웠다. 그는 한 민족에게 천추만대의 자신감을 세워주었다. 그의 국호는 한 민족의 영원한 이름이 되었다.....' 완전 덜덜덜..ㅠㅠ
    전 앞부분 조금 보다 아직 못봤는데, 언젠가는 봐야할 드라마로 꼽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 진보국씨의 연기가 무서워요ㅠㅠ 분위기가 압도적이면서도 으스스한데.. 굉장히 음습하고 음산한 카리스마가 느껴지거든요. 호군도 위압적이긴 하지만 카리스마의 종류가 양광찬란한 쪽이고, 진도명선생님(<-이분은 선생님..;) 경우는 정중동의, 초연하고 유유자적하는 듯한 분위기의 이면에서 느껴지는 찌르는 듯한 그 무언가가...(표현할 말이..ㅠㅠ) 아무튼 그렇거든요.
    이립군 씨의 경우도 꽤나 무시무시한 카리스마가 작렬하는 연기라, 그의 임아행이나 주원장도 무서워서 보기 힘들어요. 진보국 씨의 주원장도 무서워요ㅠ0ㅠ 그렇잖아도 주원장이 음산하기 이를 데 없는 인물인데, 연기까지 그러면 더 못보겠어서... 그나마 호군 아저씨가 주원장을 했으니 그 정도였죠-.-
    그러나 진보국 씨의 연기가 지존이라는 점이야 사실이죠. 저 세분들 다 좋아하는 분들이고..
    그리고 호군 아저씨의 族을 따지면 만족이 맞나 봅니다. 프로필에도 그렇게 나오고요.
  • 엠엘강호 2009/11/18 10:21 #

    아하.. 중드 덕후 태리님 납셨네요.. 저도 좀 썰을 풀면요.. ㅎ

    저도 오월춘추 관련 드라마 3편(월왕구천, 와신상담, 쟁패전기(정복자)) 모두 다 봤습니다만.. 저도 '월왕구천'이 가장 낫다고 봅니다. 세 작품중에 가장 진중함이 묻어나면서 잘 그렸다고 봅니다. 특히 이 작품은 클로징 ost가 아주 쩔죠.. ㅎ

    그리고 와신상담은 우리나라에서 더빙판이 나왔지만 전 더빙판으로 봐서 그런지.. 호군의 부차나 진도명의 구천역이 그냥 평이한 수준이랄까요.. 그래도 초중반의 오와 월의 각국의 나라 상황이 잘 그려져서 좋더군요..

    그리고, 쟁패전기 정복자는 그냥 시망이죠.. 김민종같이 생긴 범려가 나와서 서시랑 러브모드로 돌변하며 둘이 극을 이끌어가는게.. 구천역도 별로였고 그나마 부차는 괜찮았지만.. 암튼, 범려 중심으로 몰아간게 패착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재방영되는 '한무제'는 정통사극으로 어찌보면 '정관의 치'보다 더 웅장하고 장중함이 묻어나죠.. 특히 오프닝도 죽음이고 클로징도 심금을 울리죠..ㅎ말씀처럼 월왕 구천역의 진보국이 여기서 한무제역.. 극 초중반에 아버지 경제 얘기로 안나오지만 극 중반부터는 카리스마가 물씬 풍기더군요. 역시 진보국이 진리라는 생각이.. 저 스틸컷에서 표정만 봐도 알 수 있죠..ㅎㄷㄷ

    그런데, 진보국이 언제 주원장역도 했나 보죠.. 무슨 드라마인가요.. 호군이 한 주원장만 봤는데.. 전 개인적으로 호군을 좋아합니다. 예전에 '천룡팔부'에서 소봉(교봉)역 하는거 보면서.. 야.. 저게 바로 남자다는 생각이 들면서부터.. 그나저나 호군이 만족 출신이군요.. 나이는 68년생이고.. 암튼, 초한풍류에서 항우역 한것도 봐야하는데.. 자막이 없어서 못보고 있다는.. ㅎ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00131
1024
12003604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