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칭TV - 손자병법(손무 일대기) 방영중.. ☞ 중국역사물




어제(8일) 알았다. '여황제 측천무'가 끝나는 오후 4시 타임에 나오는 것을..
처음에 '손자병법'이라 해서.. 그 유명한 귀곡선생의 수제자 손빈과 방연이 절곡에서
스승님께 꽃점을 보며 시작하는 그 사극인줄 알았다.

그런데, 그 사극이 아니라 내가 전혀 못본 '손자병법(원제:병성)'이다.
대충 관련 내용을 보니.. 춘추시대 중반 제나라 경공 권좌때 재상 안영이 있던 시절이다.
그리고 권력은 그 유명한 고씨, 국씨, 포씨, 전씨로 암투가 벌어지던 혼란했던 기원전 560년경..

그중에서 전씨 가문의 전서(손서) 대장군의 손자이자 주인공인 젊은 손무..
바로 이 손무의 일대기를 그린 사극이라 보면 되겠다. 총 41부작이다.

과연, 춘추오패의 서막을 장식하며 제환공을 통해서 강성했던 제나라가..
중반에 진(晉)과 초(楚)의 강성 제후국 세력확장에 주춤하며 물러나 있으면서..

관중에 버금가는 재상 안영의 활약으로 제경공을 모시며 다시 고개를 쳐든 시기..
그 중심에는 젊은 손무의 활약이 있었으니.. 함 지켜봐야겠다.
물론, 나중에 오왕 부차와 오자서를 도와 오나라를 강국으로 이끌었음은 유명하다.

그러면서 그 기간 동안 많은 전쟁을 거치며 손무 역시 천군만마를 지휘하는 일대 명장으로 거듭나며.. 
평생의 용병술에 대한 이해와 군사에 관한 지식을 책으로 엮어 <손자병법>을 완성하게 된 것이다.

어제(8일)부터 방영한 1화의 줄거리는 이렇게 시작한다.

진·연 연합군이 제나라를 침범해 오자 고지와 국범이 맞서 보지만 처절하게 패퇴하고 만다.
한편, 전씨의 세력이 커지는 것을 우려한 상국 안영은 손서 대신 서자 출신인 전양저를 대장군으로 천거하고.. 비무 대회가 벌어지고, 손무는 국무구와 실력을 겨루지만 고궐의 간계로 안타깝게 패하고 만다. 전양저는 출정에 앞서 장가를 죽여 군기를 세우는데...


암튼,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닥본사 하시기 바랍니다.



덧글

  • 들꽃향기 2010/01/09 14:24 # 답글

    젊은시절의 손무라....ㄷㄷ 글고보니 강씨 제나라도 경공시절에 '중흥'을 나름 맞이하던 호시절이 있었죠. 다만 진(晉)나라와 '곱사등이의 전쟁'을 치룬 후부터는 진에게 눌려사는 듯한 안습이...ㅠ
  • 엠엘강호 2010/01/09 14:36 #

    네.. 간지나는 젊은 손무의 이야기입니다. ㅋ 뭐.. 제환공 손자 제경공부터 이후 제영공-장공-경공 이 3명의 제후가 있던 시절의 제나라 이야기꺼리가 솔찮이 많죠.. '안자' 세권이 아주 리얼하게 나오죠..ㅎ 물론, 그 중심에는 명재상 안영이 있었고요.. 말씀하신 곱사등이 놀린거 아주 화근이 됐죠.. 제에 찾아온 진의 대신 극극을 고씨와 국씨가 놀려대는 통에 말이죠.. ㅎ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65173
1024
12003225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