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희극지왕 주성치의 대표작을 꼽으라면.. ☞ 영화이야기




바로 월광보합선린기연이 아닌가 싶다. 물론, 소림축구나 쿵푸허슬 같은 작품도 유명하지만.. 중국의 4개 기서중 하나인 아니 동양 최고의 판타지 고전 '서유기'를 이렇게 그만의 캐릭으로 그린 작품도 없을 것이다. 특히 주성치의 서유기는 기존의 내용을 답습한 드라마나 영화와는 다르게 전통적인 서유기를 SF적 영상과 주성치 스타일의 익살과 위트적 코미디로 제작한 독특한 작품이다.
 
특히, 서유기의 긴 내용 중 월광보합에 얽힌 에피소드를 스토리라인으로 삼아 삼장법사를 호위해서 천축국으로 향하는 손오공 일행의 모험과 사랑을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물론, 두 작품은 최근 작품은 아니고 10여년전 94년에 나왔고 케이블등에서 솔찮이 틀어준 고전 명작중 하나로 두개는 내용이 이어진다. 이런 주성치를 도우며 극의 재미를 극대화시킨 이는 바로 오맹달 형님..ㅎ

먼저, 1편에서는 산적 두목 아니 거지꼴의 방주로 나오는 지존보(주성치)와 그의 부두목격 오맹달의 코믹 연기는 사실 어찌보면 슬랩스틱 코메디의 전형처럼 보이지만 웃게 만드는 코드가 있다. 그들의 아지트로 찾아든 두 여자 요괴(춘삼십낭과 백정정)에게 당하는 산적들의 난리 부르스를 통해서 그려내는 상황은 안습 그 자체다. 그러면서 두 요괴와 운우지정을 나누며 신랑이 된 주성치와 오맹달.. 전생에 손오공이었던 지존보는 과연 어떻게 된 것일까..

바로 2편이 월광보합의 완결편 선린기연이다. 그런데, 이 선린기연은 전편과는 달리 주성치식 코미디를 자제하고 무엇보다 주성치 영화들이 그간 다루고 있었던 희로애락의 감정적 요소들을 두루두루 담아 마음껏 펼쳤다는데 있다. 물론, 웃기는 요소도 있지만 나름 코끝을 찡하게 만드는 사랑의 감정과 색깔을 집어넣으며.. 삼류코미디로 인식된 주성치의 특별한 능력이 분명하게 입증된 영화라는 평이다.

이런 작품에서 사랑의 감정의 중심에는 주성치의 연인이기도 했던 '주인'이 자하선사로 나오며 인간의 정, 인연을 그려냈다. 그리고  주인은 그 유명한 김용작품의 걸작 사조영웅전 시리즈중 가장 낫다는 94년작 황용역을 했던 여배우다. 암튼, 전작과는 조금은 다른 느낌으로 서유기를 그린 선린기연.. 또 주성치식 코미디를 제대로 보여준 월광보합까지.. 두 작품은 그래서 그를 '희극지왕'이라 부르는데 주저않는 작품이라 본다.



덧글

  • 갈매나무 2010/01/19 04:27 # 답글

    월광보합은 주성치 코미디의 절정을 보여줬죠. 최고의 명장면은 춘삼십랑과 백정정 자매를 습격하려다가 지존보의 중요부위(?)에 붙은 불을 부하들이 끄는 장면... 오맹달이 칼을 건네주며 '잘라버려요'하자 '타버렸더라도 없는 것 보다는 낫잖아'하는 거 보면서 대폭소 ㅋㅋㅋ

    선리기연의 애절한 로맨스를 살린 일등공신은 역시 자하선자 역의 주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여러 감상을 봐도 주인의 연기에 대한 호평이 많더군요. 너무 귀엽고 매력적이어서 푹 빠졌는데 사조영웅전(94)에서 황용 역으로 출연했다더군요. 꼭 봐야지 하고 벼르고 있습니다.
  • 엠엘강호 2010/01/19 08:05 #

    그쵸.. 저도 주성치 거시기에 불끌때 좀 작위적이지만 웃기더군요.. 바로 주성치식..ㅎ 그리고 선리기연은 월광보합과는 좀 다르죠.. 로맨스가 위주라.. 저도 보면서 '주인'이 나오자 여기에도 나왔구나.. 사조영웅문 94에서 포텐을 터트렸죠.. 꼭 보세요.. 황용역에 딱이라 봅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5129
772
11986412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