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역사소설 '연수영'과 미스터리소설 '9월의 빛' ☞ 북스앤리뷰





이번에는 간만에 읽게된 역사소설이다. 며칠전 yes24 상품권으로 '불멸''소현'을 샀는데 그런 연장선에서 읽으면 좋을 듯 싶다. 먼저, 책은 인터파크 서평단 지원으로 운좋게 또 받았는데.. 처음에 '연수영'해서 연개소문의 여동생이 확 떠올랐다. 예전 sbs <연개소문>에서 유동근이 분연한 연개소문의 여동생으로 '황인영'이 나와서 '연수정'으로 분연해 여전사의 모습을 연기했다.

그렇다면 그 연수정.. 아니 연수영에 대한 일대기인가.. 책의 소제처럼 '1,400년 만에 부활한 한국사 최초의 여장군! 불멸의 전설'이라 명징하고 있는 역사소설 <연수영>.. 고구려 안시성주 양만춘과 더불어 제1차 고당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구려 최고의 여걸이자 수군원수 연수영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려낸 작품이라는 소개다.

이렇게 최근 역사속에 잊혀져간 인물들을 중심으로 이런 역사 팩션 소설이 인기를 끄는게 사실이다. 과연, 이번에 만나볼 연수영은 어떨지 기대되는데.. 예전에 읽은 역사소설 '문무'처럼 설마 그녀도 오빠를 따라 일본으로 넘어간 것은 아니겠지.. 그러면 이책 던져버릴꺼다..ㅎ

또 하나의 책은 밥먹듯 지원하며 운좋게 서평단으로 당첨된 책이 아니라 이벤트로 당첨된 책.. 즉, 서평의 부담이 없다는 사실이다. 써도 그만 안써도 그만..ㅎ 먼저, 이 책은 디지털 사진인화 사이트 '아이모리'에서 3월달 문화축제 이벤트로 몇권의 책을 선물해 준다는 내용에 지원했고 또 운좋게 당첨된 책.. 그런데, 사실 이 책은 내가 눈여겨 보고 있던 책이었다.

앞에 저 음산한 등대의 그림이 마치 영화 '셔터 아일랜드'에서 나온 등대를 연상케 하는데.. <9월의 빛>기괴한 로봇인형들로 가득한 오래된 대저택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들과 그리고 그 사건의 지배자인 검은 그림자의 정체.. 이렇게 미스터리적 스릴러와 하우스 미스터리물답게 잘 버무려진 소설이라는 소개다. 특히 이 책은 <바람의 그림자>와 <천사의 게임>에서 이은 3부작 연작소설 첫 권에 해당되는 것으로 영화를 보는 듯한 생생한 묘사와 기발한 상상력으로 스페인의 베스트셀러 작가 '카를로스 루이스 사폰'의 화제작이다.

과연, 그 집에서는 무슨 기괴한 일이 일어난 것일까? 한편의 영화보다도 이런 책이 주는 상상적 재미는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으니 기대되는 책이다. 서평할 책들을 읽은후에 곧바로 읽을 참이다. ㅎ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0149
1060
12020409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