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오쿠타 히데오의 '공중그네' & 베르나르의 '나무' ☞ 북스앤리뷰





사실, 일본 소설은 잘 읽지 않았다. 그런데, 작년에 '미야기타니 마사미쓰'의 열국지를 각개로 쓴 역사 소설 여러편을 모두 읽고서 그런 생각은 없어졌다. 그러다 작년말부터 미스터리 거장이라 불리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원작인 '용의자 X의 헌신'과 '백야행' 영화가 나름 히트를 치면서 그의 단편 연작 소설인  '교통경찰의 밤'과 '독소 소설'을 읽었다. 정말 그 위트와 풍자속에 유머스런 느낌은 게이고 스타일이 느껴지는 유명작들이다.

그리고, 조금은 묵직하게 인간의 실존 문제를 다룬 '아베 고보'가 쓴 '타인의 얼굴'과 '모래의 여자'를 읽으며.. 쉽지 않은 인간 고찰의 세계를 보았다. 물론, 완벽한 이해는 어려운게 사실이었지만 이런 현대 고전도 읽을만 한게 사실이다. 그러다, 이번에 사게된 '오쿠다 히데오'의 '공중그네'.. 사실, 인터파크에서 반값 4,900원에 판다는 이벤트성에 지른 책이다.

물론, 오쿠다 히데오의 유명작품인지라 예전부터 읽고 싶었던 '공중그네'다. 이 책은 단편집으로 총 5개의 이야기로 구성된 연작 소설집으로 특히 이 소설은 제 131회 나오키상 수상작으로 아주 유쾌하고 재밌어 배꼽을 잡는다고 하는데.. 어떨지 기대된다. 게이고 보다 더 재미있을까.. ㅎ

그리고,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나무'다. 최근 신작 '파라다이스 1, 2'권을 모두 읽고서 선택한 또 다른 책.. 위의 공중그네와 함께 두권을 만원에 컬렉했는데.. 특히 '나무'는 이미 2003년에 나온 베스트셀러이지만.. 워낙 인기작이라 지금 2010년까지 이렇게 양장본으로 다시 재판된 작품이다.

파라다이스는 총 17개의 이야기가 있다면 '나무'는 이 책 한권에 총 18편의 단편이야기가 담겨져 있다고 한다.
어떤이는 '나무'가 베르나르 최고의 상상력 단편집이라 평가도 하는데.. 과연, 파라다이스의 상상력과 어떻게 다를지 기대된다. 나중에 시간날때 천천히 읽을 참이다.  






덧글

  • 어릿광대 2010/05/19 20:50 # 답글

    공중그네도 단편집인줄 몰랐네요 ㄷㄷ
  • 엠엘강호 2010/05/19 22:05 #

    네.. 저도 공중그네가 하나의 장편인줄 알았는데.. 5편 단편집의 첫번째 이야기더군요..
  • 오르페우스 2010/05/19 21:56 # 삭제 답글

    개인적으로 오쿠다 히데오 작품중에는 '남쪽으로 튀어'를 강추합니다.
    공중그네는 주인공이 너무 비현실적이어서 크게 와닿지가 않더군요.
    일본에서 왜 그리 히트를 쳤는지 살짝 이해가 되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 엠엘강호 2010/05/19 22:08 #

    네.. 말씀처럼 그 작품이 인기더라고요.. 베스트 컬렉션으로 6개의 책을 묶어서 3만원대 팔던데.. 그걸 살려다.. 우선 '공중그네'만 싸게 샀네요.. 대표작들이 '남쪽으로 튀어!'와 '인더풀', '면장선거', '스물살 도쿄', '걸'등이 있던데.. '남튀'가 알아주는 군요.. 그런데, 사람들은 왜 공중그네를 대표작으로 꼽고, 또 그렇게 선전해서 저도 이렇게 산건데.. 암튼, 나중에 읽어보면 알겠죠..
  • 소시민 2010/05/19 22:55 # 답글

    '나무' 가볍게 읽기에 매우 좋은 단편집이었죠. 베르베르의 다른 작품 중 나무와 같은 단편집

    이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 엠엘강호 2010/05/19 23:08 #

    네.. 저번 파라다이스 읽기전 소개할때 소시민님이 '나무'를 언급하셨죠.. 이 단편도 꽤 좋다면서요.. 그래서 파라다이스 다 읽고서 이참에 이렇게 컬렉했네요.. ㅎ 한권에 18편이나 담겨있어 진짜 단편들일것 같은데.. 매우 좋다니 기대되네요.. 그리고, 베르나르의 단편집은 '나무'와 '파라다이스'밖에 없는 것으로 압니다. 그외 개미, 파피용, 신등은 모두 장편이니까요..
  • 토마토 2010/05/19 23:39 # 답글

    앗, 인터파크에도 도서 할인을 하는군요,!!
    우선 히가시노게이고의 소설부터 읽은 후 소개하신 것도 차근차근 읽어봐야겠어요,
    ,,, 전 개미 읽다 기절할 뻔 했다는,. 그 참신한 발상에는 박수를 보내나,
    자기 전에 읽다 보면 혼수상태,ㄷㄷ 잘 보고 갑니다 ^ㅡ^)//
  • 엠엘강호 2010/05/19 23:51 #

    네.. 원래는 '인터파크'에서 나무를 살려고 검색어로 '나무'를 쳤는데.. 2-3페이지쯤에 '공중그네'가 나오더군요.. 무슨 연관이 있는지 몰라도..ㅎ 그런데, 가격이 반값이라 나무를 구하면서 켵가지로 이렇게 컬렉했습니다.

    그리고, 히가시노 게이고는 지금은 워낙 유명해져서.. 모든 책들이 재미와 스릴이 있죠.. 물론, 블랙유머 시리즈 소설들은 유머와 풍자가 있기에.. 나중에 꼭 읽어보시고요.. 저도 이중에서 못 읽은 '괴소'와 '흑소' 그리고 신작 '명탐정의 규칙'을 조만간 컬렉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개미는 제가 대학시절에 나와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죠.. 뭐.. 지금도 그렇고요..당시 1권 읽다가 말았는지.. 산것 같은데 책도 안보이고.. 암튼, 이번에 신작 '파라다이스'를 접하면서 단편집 '나무'도 사게 됐습니다. ^^
  • 토마토 2010/05/20 15:02 # 답글

    명탐정의규칙은 예지몽이나 갈릴레오처럼 옴니버스인가요;? 사야할 게 점점 늘어나니 한편으론 기쁘네요^ㅡ^)) 소시리즈는,, 왠지 표지보고 구매를 망설였지만 (아이런,,) 평을 보니 그것도 아닌가봐요,ㅎ 실례가 안된다면 링크 걸어도 될런지,, 너무 유익하고 좋은 정보 하나 하나 보고싶습니다^ㅡ^)!!
  • 엠엘강호 2010/05/20 17:03 #

    저도 잘 모르겠지만 이 책은 이번의 신작으로 '히가시노 게이고'가 그간 탐정 시리즈 갈릴레오등 써온 이야기들의 단편집을 모은 것인데.. 이야기만 있는게 아니라 추리 기법을 설명한 가이드?라고 할까요.. 암튼, 전 관심이 가서 나중에 살 참인데..

    블랙 유머 시리즈중 독소만 읽어서.. 흑소와 괴소도 살 참입니다. 이건 표지처럼 유머와 풍자 임팩트가 있습니다. 꼭 사보세요.. 저도 조만간 지를 참입니다. 그리고, 책 소개등은 링크걸어도 상관 없습니다. 유익한 정보라니 과찬의 말씀입니다. ^^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81154
1317
12014541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