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아이폰 4가 안부러운 맥스폰 마이메뉴 앱(App) ☞ 휴대폰과IT

엊그제(6/8) 드디어 아이폰 4G가 출시된다는 소식에 또 국내에는 다음달 7월에 풀린다는 소식에 모든 얼리어답터들이 뒤숭숭한게 사실이다. 그래서 나도 IT 뉴스에 도배된 그런 소식들을 접하면서 추이를 지켜보자는 주의지만 또한 끌리기도 한다. 그렇다면 지금 아니 3주전에 번이로 갈아탄 나의 맥스폰(LU9400)은 퇴물이 되고 마는 것인가.. 아니다. 절대 그럴 수는 없다고 위안을 삼는다. 어떻게 2년 약정을 걸어서 주고 샀는데 말이다.

그런데, 맥스폰은 소위 잘 나가는 스마트폰은 아니다. 일명 한 특징만 잡은 피처폰.. 일반 터치폰과 스마트폰의 경계에 선 폰이라 볼 수 있다. 그래서 그 무궁무진하다는 어플리케이션의 세계 바로 '앱(App)' 태부족하다. 따로 자신이 깔 수 없으며.. LGT OZ 2.0에서 제공하는 앱만을 클릭해서 다운받는 수준이다. 당연 앱의 세계로 무장한 애플의 아이폰이나 삼성의 갤럭시같은 폰과는 깜냥이 안된다.

하지만, 여기서 직시할 사항은 그런 앱도 쓰기 나름이고 자신에게 필요한 앱이 따로 있는 법이다. 특히나 기업이나 규모있는 사이트들이 앱을 만들어 아이폰속으로 집어 넣는다고 하지만.. 모바일 인터넷 세상을 놓칠 수 없기에 그들도 앱대신 모바일 접속이 용이한 사이트를 만들어서(보통 인터넷 주소앞에 'm' 자를 붙인다) 홍보와 접속을 유도하고 있다. 그래서, 나는 그곳으로 접속해서 뉴스를 보고 검색을 하고 내 블로그를 본다. 내 앞에 컴퓨터가 없을때는 말이다.



그래서, 간만에 필받아 맥스폰 바탕화면에 깔린 수많은 아이콘들을 정리하면서 위 그림처럼 주요 12개만을 전면에 배치했다. 그외 중요도가 떨어지는 일반 서비스의 앱과 게임들은 아래로 슥슥 내려서 보면 된다. 간단히 위의 아이콘들을 설명하면 이렇다.

* Daum 뉴스 : 오즈2.0이 야심?차게 내건 뉴스 앱으로 각종 뉴스들을 모아놓았다. 온리 3G만 가능.. Wi-fi는 불가. 이 서비스 나름 유용하다. 모든 출처의 주요 뉴스들이 실시간으로 올라와 가독성이 좋게 포팅해 놓았다. 외부에서 볼때는 짱이다.

* Daum 모바일 : http://m.daum.net  모바일로 접속해서 보는 다음의 포털사이트.. 아주 유용하다. 메인의 뉴스뿐만이 아니라 각종 경제지표 시세와 다음 뷰, 카페, 블로그, 아고라 인기글들이 전면에 배치돼 눈길을 끌며 가독성도 좋다.

* 이글루스 ML강호 : 이글루스에 내 블로그를 바로 가기로 링크해 두었다. 언제든 확인할려고..ㅎ

* 경향 모바일 : http://m.khan.co.kr 경향 앱 대신 모바일로 접속하는 경향신문 사이트.. 신문 구독이 필요없다. 사실 경향 앱이 아이폰으로 나오면서 많은 인기를 끌었고, 그래서 다른 폰들도 볼 수 있게 경향 모바일 사이트가 얼마전에 만들어진 것이다.

* 네이트 뉴스 : http://m.news.nate.com 네이트 닷컴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뉴스 서비스.. 사실, 다음 메인의 뉴스와는 떨어지는 구성에 가독성이 떨어지지만 확대해 볼때 '랭킹뉴스'나 '댓글' 보기는 아주 유용한 편이다.

* 인터파크 도서 : http://m.interpark.com 인터파크 모바일 도서 서비스로 간편하게 최근 책들을 구경할 수 있다. 그런데, 주로 신간이나 베스트셀러 위주로 몇몇 책을 소개하며 모바일 상에서 구매를 유도한 티가 나지만 그래도 책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볼거리는 제공한 셈이다.

* 인기검색어 : 오즈2.0 전용 앱 접속으로 네이버가 제공하는 실시간 검색어다. 물론, 네이버도 모바일 뉴스나 포털이 있지만 그것이 필요없다는 생각이다. 네이버는 그냥 실시간 검색이 짱이기에 이런 앱은 아주 유용하다. 인물, 뉴스, 영화부터 각종 사고, 사건의 실시간 급상승이 제공되고 있어 클릭하면 해당 뉴스로 연결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yes24 블로그 : yes24에 있는 엠엘강호 도서 블로그 사이트다. 운영중인 인터파크 북피니언, 알라딘 서재와 yes24 블로그중 제일 방문자가 많아서 끌어놨다. 가끔 댓글도 달리기에..ㅎ

* 이글루스 메인 : 말 그대로 이글루스 메인 링크다. 글들을 보기보다는 현재 인기중인 글들의 분위기와 이슈를 가끔 외부에서 확인할때 유용하지만.. 보통은 나의 이글루 접속 로그인을 위해서 링크걸어 놓았다. ㅎ

* 우리 V/M 뱅킹 : 개인 사업한 이래도 수 년을 난 주거래로 우리은행만 써왔다. 그래서, 이체 수수료가 계속 면제인 우리 은행뱅킹을 쓸 수 밖에 없다. 예전에는 칩뱅킹이었는데 V/M이 나오면서부터 이것만을 고집해서 써오고 있다.

* Wi-Fi : 주위에 무선랜을 찾아주는 앱.. 컴퓨터를 벗어난 외부에서 유용하게 무선랜 AP를 빠르게 찾아준다. 그러면 그것으로 접속해서 위의 사이트들을 무한대로 프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런데, 요즈음은 비번을 많이들 걸어 놓더라.. ㅎ

* 인터넷 검색 : 구글을 기본으로 해놓고 언제든 검색어를 넣을 수 있게 준비된 앱.. 외부에서 무언가 찾고자 하는게 있을때 아주 유용하며 구글이면 모두 오케이다.

이렇게 나의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나름의 아이콘 앱들을 간단하게 설명해 보았다. 물론, 다른 스마트폰처럼 유용한 앱들이 있는 것이 아니지만 모바일로 접속한 가능한 뉴스, 포털, 신문 사이트를 위시해서 개인 블로그와 도서 사이트와 모바일 뱅킹과 검색기능까지.. 그래도 갖출건 다 갖추었다. 사실, 이것도 예전 일반 터치폰을 쓸때는 언감생심이었으니 진일보 한 셈이다.

아무튼,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는 IT속 전자 기기라지만 자신의 취향과 성향에 맞게 포팅해서 쓰면 그만이 아닐까 싶다. 물론, 이런 것들이 "부러우면 지는거다."의 발호일지도 모른다. ㅎ

그나저나, 다른 분들은 폰의 마이메뉴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요?



위 손가락 추천 버튼은 '비로그인'도 추천이 가능합니다. >.<



덧글

  • 베니 2010/06/10 06:14 # 삭제 답글

    요새 한국에서는 아이폰이 큰 이슈인가봐요.
  • 엠엘강호 2010/06/10 07:34 #

    네.. 요새가 아니라 아이폰은 휴대기기에 있어 하나의 아이콘이 된지 오래입니다. 특히 올초부터 스마트폰이 쏟아지면서 말이죠.. IT소식의 절반이 다 이것일 정도니까요.. 그냥.. 누구 말처럼 "아주 둑죠.." ㅎ
  • liquidus 2010/06/10 13:42 # 삭제 답글

    아이폰에는 없는 진리의 OZ죠ㅎ
  • 엠엘강호 2010/06/10 15:00 #

    그쵸.. 이거슨 진리라는 승리의 OZ가 있었네요..ㅎ 그래서 아이폰이 안 부럽다?!
  • 대한민국 2010/06/11 00:13 # 삭제 답글

    아이폰 조은디 왜 영상통화는 Wifi만 될까요?? 막상 사용할려는디 Wifi 읍으면 ?? 대략...
    글구 으 DMB 좀 너주시징... 나 드라마 조아하는디...아무리 실시간 TV 볼 수 있어두 Wifi만 되는데서만 또...
    대략...
    앱두 좀 현실 적인 것들 좀 너주시징... 넘 장난감 수준 입니다요...
    Office 좀 너어 주세요.
    그래두 가꼬는 시픈디...ㅠ,ㅜ
  • 엠엘강호 2010/06/11 07:26 #

    그쵸.. 이번 아이폰 4는 영상통화가 가능한데.. WiFi로 연결해서 해당 아이폰끼리만 된다고 하더군요.. 이게 무슨 시츄에이션인지.. 그리고 dmb야 국내와는 사정이 안 맞아서.. 그래도 해당 앱이 있을 것 같은데.. 뭐.. 앱이 워낙 많으니 자신의 취향에 잘 맞는걸 골라서 쓰면 되겠죠..
  • ss 2010/10/06 19:14 # 삭제 답글

    맥스폰 경향모바일.네이트뉴스 등등등 어떻게 받은거예요?? 와이파이 지역에서 페이지오류뜨면 핸드폰 결함인거죠?? ㅜㅜ
  • 엠엘강호 2010/10/06 21:13 #

    아니요.. 받은게 아니라 사이트 접속에서 '즐겨찾기'로 추가하면 저렇게 바탕화면에 나옵니다. 그래서 위치 조정해서 저렇게 갖다 놓은 것이고요.. 모든 사이트가 그렇다면 가능하겠죠. 여튼, 무슨 어플처럼 받은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무선랜 지역에서 그 AP를 찾지 못하고 오류가 뜬다면 맥스폰에 문제가 아닌가 싶은데요.. A/S 센터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디샵 2010/12/15 11:39 # 답글

    저는 웨딩폰(피쳐폰) 으로 사용중입니다만, 역시 wifi 에 OZ를 합치니 그냥 죽여주네요 -ㅁ-;
    (웹게임과 커뮤니티 목적으로 외출시에 폰을 잡고 끄적끄적거리는..)
  • 엠엘강호 2010/12/15 17:58 #

    그래서 다들 '진리의 오즈'라고 하는 것이지요.. 정말 개념 요금제라는..
    반면에 SKT나 KT는 그 요금제에 100M 많아야 500M.. 확실히 차이가 나죠..
    아무튼 기존의 맥스폰은 여친주고, 전 지금 '옵큐'를 메인으로 마음껏 쓰고 있습니다. ㅎ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45113
761
11981013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