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네이버 미검색 노출문제, 그러는거 아니야... ☞ 휴대폰과IT


먼저, 이글루스 블로거 분들은 네이버에서 자기 글 검색이 잘 되고 있으신지.. 묻고 싶다. 물론 되는 분도 있지만 적어도 난 검색 노출이 한달 가까이 되지 않고 있다. 그래서 네이버로 인한 유입이 안되다보니 방문자수가 적으면 오백에서 많게는 천명정도 손해?를 보았다. 그런데, 그 시점을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월드컵 조별리그가 한창인 6월 중순 이후 부터인가 네이버 검색으로 인한 유입이 안되었고, 그것을 안 시점이 대략 7월 초쯤이었다.

그래서, 먼저 이글루스에 문의를 했는데 곧바로 이글루스 문제는 아니고 네이버측에 문의를 해달라는 요청이었다. 그래서 7/8일에 네이버 자체 고객센터용 문의메일로 보냈다. "검색이 안되고 있다고.." 그런데, 3-4일 지나도 답이 없는 것이다. 왜 답이 없냐고 다시 묻는 그날 13일에 답변을 받았다. 내 블로그가 누락이 돼 노출이 안됐다면서 반영을 해 드릴테니 최대 6일까지는 기다리라는 말씀.. 그동안 자정을 넘기면서 항상 리퍼럴 로고를 뒤져봐도 어디에도 네이버의 유입은 없었다.

결국, 최대 6일이 되는 19일 월요일에 그래서 다시 위처럼 메일을 보냈다. 아니 6일이 지났는데도 왜 검색 노출이 안되는 것이냐고.. 다음은 곧바로 나오는데 네이버는 안 나온다등.. 역시나 하루만에 답은 오지 않았다. 최소 2-3일은 기달려야 오니 말이다. 그런데, 방금전 메일을 받았다. 이번에도 다시 누락됐으니 일주일을 더 기달려달라.. 아놔.. 이게 지금 뭐하는 작태인지..-_

그런데, 이번에는 '기계적 검수의 지연'이라고 한다. 기계적 검수?는 무슨 말인가.. 내가 알기론 자동 검색 로봇에 의한 것인데.. 검수가 그렇게 일주일이 넘게 걸린단 말인지.. 시스템 로직상 이해하기 어렵다. 물론, 고의적인 누락이 아니겠지만서도.. 기존에 검색이 잘 되던 블로그가 6월말부터 안 된 문제의 해명도 없는 채.. 계속 기달려 달라는 답변은 기분이 안 좋을 수 밖에 없다. 

2주일전에 문의했더니 일주일 기달려라.. 다시 문의했더니 또 일주일 기달려라.. 계속 이런 식이라면 이것이 진정 대한민국 최고의 포털사이트라는 고객 서비스의 면면인건지 되묻고 싶다. 여튼, 그래도 어찌하랴.. 네이버를 안고 가야기에 무작정 기달려야 할 수 밖에 없는 한낱 미약한 블로거라는 사실이 거시할뿐.. 그래서 말했듯.. 최대 다음주 수요일 28일까지 다시한번 기다려 본다. -_




그나저나 저처럼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되는 블로거 분들은 어떠신지요?  


유익하셨다면 위 손가락 추천 버튼은 '비로그인'도 가능요.. 강호글 다음뷰


덧글

  • 나태 2010/07/22 16:10 # 답글

    지금 리퍼 확인해보니 저는 네이버쪽 유입에는 문제 없는듯 합니다.
  • 엠엘강호 2010/07/22 18:22 #

    그래요.. 그런데, 전 기존에 잘 되다가 몇 주째 네이버쪽 리퍼럴 유입이 전혀 없습니다. 예를들어 같은 리뷰글 제목으로 다음과 네이버를 검색해보면 네이버에서는 아예 나오질 않더군요.. 그래서 문제제기를 한 건데.. 두번 연속 일주일씩 기다리라고 하니 말이죠.. 여튼, 이번에도 안되면 그땐 정말... 뭐.. 다시 기달려 봐야죠.. 미약한 블로거인지라..-_
  • 2010/08/25 00:26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엠엘강호 2010/08/25 06:47 #

    음.. 그러시군요.. 우선은 저도 6월말에 인지후 7월 한달 동안 3-4번을 요청한 끝에 드디어 네이버 검색 노출이 되었습니다. 물론, 답변은 곧바로 받지 못했고요.. 2-3일 보통 기달렸죠.. 여튼, 답이 없더군요.. 기존 질문글 캡쳐해서 또 보내고, 또 보내고 하면 언젠가는 되는 것 같은데.. 사실, 그 로직이 답답하긴 합니다. 뭐.. 계란으로 바위치기 느낌이랄까요.. 많은 도움이 못 되었는데.. 여튼, 잘 되시길 바랍니다.
  • 라늬씨 2010/08/25 11:31 # 삭제 답글

    네이버 진짜 짜증나요
    맨날 엉뚱한 대답만 해주고..
    저도 얼마전에 질문했는데
    얼토당토한 기계적인 답변에 광분했어요
  • 엠엘강호 2010/08/25 17:22 #

    네.. 확실히 피드백이 빠르거나 확실치 않죠.. 워낙 사용자가 많아서 그런지..
    분명, 좋은 고객 서비스는 아닌것 같습니다. 답변도 사실 천편일률적이고..
    그래서, 한 두번에 안되기에 한 3-4번 계속 요청하면 되긴 하더군요..
    여튼, 네이버.. 인터넷 1위 기업의 아성이 좀 그런건 사실입니다. ;;;
  • 노출~ 2010/11/04 10:48 # 삭제 답글

    아저도 1주일째 노출이 않되어 ㅜ.ㅜ

    거의 미칠지경입니다...ㅜ.ㅜ

    왜자꾸 누락시키는건지~~ 헐헐~
  • 엠엘강호 2010/11/04 14:15 #

    음.. 그러세요.. 전 이미 그때 해결은 봤습니다만.. 과정이 순탄치 않았습니다.
    한두 번에 해결될 계제가 아니더군요.. 수차례를 묻고 연락해야 되더군요..
    끝까지 투쟁?해서 노출이 되시길 바랍니다. 쿨럭...;;;;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80214
1317
12013744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