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박찬호 vs. 추신수 삼진, 2이닝 3실점 부진 ☞ 메이저리그



메이저리그에서 코리안리거의 역사적인 투타의 맞대결이 오늘(30일) 벌어졌다. 예전에는 서재응과 최희섭, 서재응과 추신수의 투타대결이 1-2번 있었지만 박찬호와 추신수의 맞대결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만큼 화제가 되었는데 결과는 어떠했을까.. 경기를 직접 라이브로 지켜봤기에 간단히 적어본다. 우선, 경기는 2:1 박빙의 승부는 7회이후 양키스가 대거 득점하면서 11:1로 크게 이기고 있었다. 그래서 이제는 승리조가 아닌 이런 큰 리드 상황이나 크게 질때 나오게 된 박찬호.. 결국 그는 8회말에 올라왔다. 그리고 가볍게 삼진-1루땅볼-1루땅볼 아웃으로 가볍게 삼자 범퇴시켜 이닝을 종료했다.

문제?는 9회말에 발생했다. 첫 타자 카브레라는 중견수 아웃으로 가볍게 잡았고, 다음 타자 추신수와의 사상 첫 맞대결.. 그런데, 박찬호가 의식을 많이 한듯 추신수를 빠른 직구로 윽박?지르는게 역력해 보였고, 결국 6구째 몸쪽의 빠른 직구로 추신수를 헛스윙 아웃시켰다. 이렇게 첫 맞대결은 박찬호의 완승으로 끝났다.(아래 영상) 경기후 추신수는"헛스윙할 때 던진 공이 무척 좋았다. 완전히 내가 당했다"며 선배의 구위를 높이 평가했다. 그런데 문제는 이후부터였다. 9회말 주자없이 투아웃.. 마지막 타자를 삼진만 잡으면 경기는 끝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추신수의 대결에서 너무 힘을 뺀건지.. 갑자기 제구가 흔들리더니 연거푸 볼넷을 두번이나 허용하며 2사 1,2루를 만들었고 라포타에게 적시타를 맞으며 1점을 허용했다. 그리고 다음 타자 닉스의 3루쪽 강습타구가 잡히면서 끝나는줄 알았는데 3루수가 1루로 홈런볼같이 악송구하는 바람에 또 1점 허용하며 2사에 2,3루는 계속 이어졌고, 샐리던컨에는 와일드피치까지 범하며 또 1점 허용하며 3실점을 하고 만다. 결국, 던컨까지 볼넷으로 주자 1,3루를 채우더니 마지막 발부에나는 가까스로 우익수 아웃으로 잡으며 이닝과 경기를 종료했다.

이렇게 박찬호는 2이닝동안 극과 극을 달렸다. 8회에 올라와 다섯 번째 타자 추신수까지는 삼진 2개를 포함해서 솔리드하게 완벽한 투구를 보였는데.. 9회 2사 이후에는 6명의 타자를 상대로 3개의 볼넷 2피안타 3실점(2자책)이라는 안 좋은 피칭을 선보였다. 실제 경기 종료 직후 50여개를 던진 투구 때문인지 지친 표정이 역력했으며 무척 난감해하는 표정이었다. 아.. 찬호씨.. 왜이리 안 풀리는지.. 추신수까진 좋았는데 말이다. 특히 박찬호 불펜투구시 고질병이 아닌가 싶다. 1이닝까진 좋다가 2이닝까지 가면 이렇게 문제가 생기는 징크스?

한편 추신수는 이날도 4타수 1안타를 기록하며 2할9푼대는 계속 유지, 부상에서 복귀한 지난 24일 탬파베이전 이후 7경기 연속 안타를 기록했고, 부상 공백 이전까지 포함하면 최근 8경기 연속안타를 이어갔다. 뭐.. 추신수는 이대로만 가면 좋고, 부상이후 첫 홈런만 나오면 될 것 같다. 여튼, 둘의 맞대결의 그림은 좋았으나.. 이후에 박찬호의 제구력 난조로 심히 불편?했던 경기였다. 그도 이렇게 말하며 인정했다.  "추신수 삼진 뒤 흥분된 마음가짐을 진정시키지 못했고 그 바람에 집중력이 흐트러져 막판 실점하게 됐다"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그외의 메이저리그 소식을 보면은.. 필라델피아가 전반기의 부진을 만회하며 오늘까지 8연승을 달리며 1위 애틀란트를 2.5게임차 턱밑까지 추격했다. 더군다나 필리스는 휴스턴의 에이스 '오스왈트'를 영입한다고 한다. 오호.. 이제 날개를 다는 건가.. 기대되는 대목이다. 아메 동부의 템파베이는 디트로이트전 4연승으로 스윕하며 1위 양키스와 주말 맞대결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콜로라도의 노히트노런맨 히메네스가 다승 1위 16승 고지를 밟으며 팀의 8연패 사슬을 끊었다. 한편, 레싹은 경기가 없었다. ㅎ 



유익하셨다면 위 손가락 추천 버튼은 '비로그인'도 가능요.. 강호글 다음뷰



덧글

  • 음유시인 2010/07/30 14:56 # 답글

    한국야구의 위상을 드높인 두 사람의 대결은 결국 선배가 승리했군요.(하지만 박찬호가 점점 힘을 잃어가는거 같아서 참.ㅠㅠ)


    추신수는 올해 20 - 20 다시 달성하는거 가능할까요?
  • 엠엘강호 2010/07/30 15:11 #

    그러게요.. 첫 맞대결답게 이목을 집중시켰는데.. 결국, 선배가 이겼네요.. 그런데, 추신수와 대결에 너무 올인을 했는지.. 이후 연거푸 볼넷을 남발하며 자멸 모드.. -_ 참.. 희한하게 2이닝만 던지면 이러네요.. 여튼, 찬호씨 다시 추스려 호투하길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추신수는 현재 주요기록이 .297타율, 13홈런, 13도루, 46타점인데.. 부상기간이 정확히 3주니까 크게 손해본건 없습니다만.. 작년처럼 20-20을 달성할려면.. 남은 두달 동안 몰아친다면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추트레인 고고씽~~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81154
1317
12014541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