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박찬호 일본 오릭스행, 안타깝고 아쉬운 이적 ☞ 메이저리그



아니, 정녕 메이저리그의 맏형이자 코리아특급의 마지막 모습은 이것이란 말인가? 기대치 않았던 어느 타자가 갑자기 뜬금 만루포를 친 것 이상의 충격파가 아닐 수 없는데, 물론 요 몇 년 사이 메이저리그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던 그였다. 그러면서 매 시즌이 끝날 때마다 한국행 복귀다, 일본행이냐 이야기들이 솔솔 나오긴 했지만서도, 개인적으로 아직은 때가 아니라 생각했다. 더군다나 일본행은 말이다. 그런데 무엇이 그를 일본땅으로 가게 만들었을까? 정말 궁금하면서도 되묻지 않을 수 없다.

17년 메이저리그 생활을 접은 박찬호 일본 오릭스행, 부활 대신 안전 빵?!

지금 나온 기사를 대충 보면은 일본야구에 정통한 관계자에 따르면 계약 기간은 1년이고, 이 관계자는 "계약 금액과 구체적인 옵션을 포함해 입단과 관련한 발표가 곧 있을 것이고, 기자회견은 21일쯤 할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고 한다. 이에 따라 박찬호는 오릭스의 연고지인 고베나 오사카로 이사할 예정이며 이로써 이승엽과 함께 일본 프로야구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되면 같은 팀에서 뛰게 된 두 선수의 활약을 지켜보게 되었는데, 이제는 과거 요미우리 팬들을 만들 듯이 오릭스 팬이 제대로 생기는 것인가.. 그래도 좀더 제고해 보고 결정했으면 어떨까 싶지만, 분명 여러 복안이 있었을 것이다.

더군다나 오릭스 구단의 구애 작전이 꽤 컸다고 하니 또 이승엽도 있어 든든할 수도 있고, 하지만 정말 아쉬운 이적이 아닐 수 없다. 팀이 바뀐게 아닌 아예 한 나라의 야구 팀을 바꿨으니 말이다. 사실 강호는 일본야구는 잘 모르고 과거 이승엽이 요미우리로 이적시 그의 미친 활약 때문에 지켜본 게 다다. 그런데 그것도 어느 때부터 시들해졌고, 오로지 메이저리그에서 버티고 있는 박찬호를 보는 재미가 나름 쏠쏠했는데 이렇게 메이저리그를 영영 떠나다니, 너무 아쉬울 수가 없다. 물론 메이저리그에서 17년 동안 뛰면서 단맛 쓴맛 다 본 그였기에, 또 동양인 최다 124승이라는 족적을 남겼지만서도, 그래도 1~2년은 더 뛸거라 믿어 의심치 않았는데 메이저리그팬으로써 너무 안타까울 뿐이다.

물론 반대 급부로 일본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이보다 반기는 일이 아닐 수 없지만, 박찬호가 가지고 있는 그 어떤 특수성을 감안한다고 했을 때 이번 일본 오릭스행은 정말 적잖은 충격파가 아닐 수 없다. 아직도 믿기지 않는 그의 일본행, 이렇게 됐다면 일본에서 잠깐 뛰고 국내로 복귀하는 수순이란 말인가.. 아... 정말 아쉽다. 그렇다면 국내 방송권은 SBS가 또 가져갈지 모르겠다. 그나저나 이렇게 되면 메이저리그에서 유일하게 독고다이로 남은 선수는 '추신수' 하나 밖에 없게 됐다. 아..............



유익하셨다면 위 손가락 추천 버튼은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핑백

덧글

  • 운석 2010/12/20 19:19 # 답글

    참, 만감이 교차하는 소식이었죠.
    어치나 황망하던지, 순간 '넥센 발 트레이드에 물 타려고 모 처에서 언론플레이 하는 것 아냐?'하는
    기대 섞인(?) 의심까지 했는데, 이내 일본 쪽에서도 들려오는 계약 합의 소식......

    안타깝지만, 그의 선택을 존중해야지요.
    어쨌든 부인되시는 분의 연고인 일본에서의 선수 생활에 대해서도,
    결혼 후엔 늘 마음 속에 남아있었기에 이런 결정을 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또,국민타자 이승엽과의 만남도 좋은 볼거리니......
    오릭스를 함께 우승 시키는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그래도......
    가슴 한 쪽이 허~해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쩝......
  • 엠엘강호 2010/12/20 20:52 #

    그러게 말이죠.. 본인 뿐만이 아니라 팬들도 사실 만감이 교차하죠..
    메이저리그 17년 생활이 이렇게 마무리가 되다니.. 뭐.. 앞으로 다른 변수도 있겠지만..
    아무튼 일본 오릭스행은 참 거시기 하면서도 묘한 기분입니다. 부인의 입김도 작용했고..
    과연 일본에서 어떤 투구로 적응해서 보여줄지 기대보다는 우려가 있어서 말이죠..
    그래도 그가 선택한 길 잘 이어나가길 바라지만.. 저 역시 정말 아쉽네요.. 에궁........
  • 응진 2010/12/20 19:24 # 삭제 답글

    왠지..많이 아쉽네요..
  • 엠엘강호 2010/12/20 20:54 #

    네.. 저와 같이 아쉬워하고 안타깝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죠..
    아니면 실리적으로 따져서 일본행은 예견된거라 보는 분들도 있고..
    아무튼 그의 일본행은 코리안특급 메이저리그 팬들에게 많은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 鷄르베로스 2010/12/20 22:34 # 답글

    뭐 아쉽기는 하지만 부디 일본에서 성공하기만을 바랄 뿐 입니다.
    지금까지 메이저리그에서 보여줬던 아니 보면서 즐거울 수 있었던 수많은 날들을 생각하면 앞으로도 쭈욱 축하받아도 충분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마눌님 생각하는 마음도 참 대단하군요 ㅋ
  • 엠엘강호 2010/12/21 07:21 #

    네.. 메이저리그 팬들한테는 일본행이 급작스럽긴 하지만, 분명 생각해둔 이적이겠죠..
    그냥 막 옮기지는 않았을 터, 그래도 메이저리그 17년의 생활이 이렇게 막을 내리니 아쉽군요..
    역시 찬호씬 공처가라는.. ㅎ 아무튼 일본에서는 잘 되길 바라지만, 지켜봐야겠죠..
  • 플린 2010/12/20 23:54 # 삭제 답글

    점점 한국과 가까워지고 있네요. 가까워지는 게 나빠보이지 않습니다. 정점을 지나 서서히 완만한 평지로, 대기록보다는 행복한 선수가 되길, 치열함보다는 여유로 기억되는 플레이를 기대합니다.
  • 엠엘강호 2010/12/21 07:26 #

    그렇다면 결국에는 종착지는 한국이 되나요.. 뭐.. 곧바로 한국으로 오기도 거시기하고..
    일본을 경유해서 오는 복안일지도 모르죠.. 그래도 메이저리그 팬들한테는 많이 아쉽네요..
    마음에 준비도 없이 이렇게 빵 터뜨리면 깜놀하죠.. 아무튼 야구 인생의 마무리를 잘 하길 바랍니다.
  • Cheese_fry 2010/12/21 06:45 # 답글

    아쉽기는 하지만, 응원하는 마음이고, 외지에서 오래 지낸 가족분들 생각하면 나쁜 결정은 아닌 듯 싶어요.. ^^
  • 엠엘강호 2010/12/21 07:33 #

    그렇죠.. 분명 메이저리그 팬들은 아쉬운 마음이 드는 게, 역시 가족이 걸림돌이었나요..
    사실 메이저리그에서는 입질도 없어 입지가 힘들었는데, 뭐.. 일본가서 마지막 투혼을 발휘하시길..
  • 딘델라 2010/12/21 14:30 # 삭제 답글

    저도 개인적으로 실망스럽습니다.
    박찬호의 커리어라면 미국에서 마이너든 메이저든 현역으로 은퇴하면 훨씬 모습이 좋았을 텐데 괜히 일본 갔다가 커리에 흠짓이 나는건 아닌지....
  • 엠엘강호 2010/12/21 14:49 #

    그러게 말이죠.. 그렇게 보는 분들이 있는 건데.. 그냥 메이저리그에서 은퇴했어도..
    그래도 마지막 불꽃을 또 일본에서 던진다 했으니.. 만약 성적이라도 안 좋아지면..
    아무튼 이래저래 아쉬운 이적이 아닐 수 없습니다만.. 뭐.. 팬이라면 또 응원해야겠죠..
  • 홈월드 2010/12/21 22:32 # 답글

    이거 판권료가 장난 아닐듯 싶은데요.. 윗분 말씀처럼 저도 판권을 가져간다면 SBS가 가져갈 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강호님에게는 아쉬운 이적이군요. 저도 그냥 메이저리그에서 은퇴하는게 더 좋을 거라 보는데 안타깝네요.
  • 엠엘강호 2010/12/21 23:17 #

    뭐.. 이미 이승엽 요미우리 시절부터 이런 건 스브스가 잘 챙겼죠..
    이번에도 당연이 가져갈 겁니다. 국민타자와 투수가 한 팀에서 뛰니 아마 '오릭스' 경기는 매일 틀어줄 듯 싶네요.. 그런데 메이저리그보다 일본야구는 많은 분들이 보질 않아서 잘 모르죠.. 저도 그렇고, 그래서 경기 보는 맛도 떨어지는데, 아무튼 정말 메이저리그 팬들에게는 정말 얼척없는 사건이 아닐 수 없어 너무 아쉽지만.. 뭐.. 선수 본인의 입장도 중요하니까.. 잘 던지길 바랄 뿐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51209
1317
12014720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