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아테나12, 간단 정리 '손혁 부활' ☞ 한국드라마



역시 그렇다. 첩보액션물 같은 장르에서 강한 적은 단박에 죽지 않는다. 그러면 재미가 반감되는 것은 물론 이건 팬들을 위한 예의가 아니다. 이런 클리셰는 여기서도 적중이 되었고, 어찌보면 도리어 적을 잡고 물리쳐야 할 주인공보다 그 적이 더 끌리는 경우가 있는 법도 있다. 바로 색다른 매력의 카리스마 때문인데, 여기 '아테나'에서 DIS 지부장과 비밀조직 '아테나'의 수장으로 분한 '손혁' 역의 차승원이 그런 케이스가 아닌가 싶다. 자신의 정체가 비록 탄로나면서 또 이중스파이 윤혜인(수혜)을 구하기 위해서 NTS에 자진해서 잡혔지만, 그는 NTS에서 상처를 치료하고 취조받는 동안 다시 부활하고 말았다.

DIS 몰래 NTS가 자체 조사를 하며 캐내려 했지만 얻은 건 아무 것도 없었고, 딸랑 손혁이 소싯적 어린 소녀와 찍은 사진 한 장.. 그 사진 속의 어린 소녀는 분명 윤혜인임에도 불구하고 이정우(정우성)은 긴가민가하는 표정으로 그 사진만 응시했다. 그러면서 손혁에게 이 사진 속 소녀가 '당신도 알고 나도 아는 사람 맞죠?'라고 응수하는 정우, 아직도 눈치를 못 챈 건지 참 답답한 요원이다. ㅎ 

주인공 보다 적이 멋진 '아테나', 손혁으로 분한 차승원 때문에 본다.

아무튼 아테나 12회에서 몰래 진행하던 NTS 자체 수사는 모두 종결되며 DIS로 이송됐다. 그러면서 손혁이 다시 잡히나 싶었지만 이미 그들 아테나 조직이 손을 써서 이송 중에 DIS 요원을 죽이고, 손혁은 보란듯이 당당하게 구출된다. 그리고 수하들이 각지게 모인 현장에서 한 자리에 앉아 포스를 보여주는 손혁. 그는 이렇게 다시 살아났고, 이젠 그의 적은 모두가 되버렸다. 아테나를 제외한 모두. 그러면서 계속 단독으로 활약중인 블랙요원 혜인을 의심하기 시작한 정우는 결국 그녀와 맞부딪치게 되는데.. 그래도 그는 아직 그녀의 정체를 모를 것이다. 저번처럼 생일잔치 장난식으로 '혜인씨 아테나죠.." 를 영구처럼 남발할지도..

어찌됐든 아테나 최고의 카리스마 '손혁'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다시 부활했다. 이로써 총 20회 기획에서 12회 이후로 손혁이 정체를 드러내고 전면전으로 나서게 됐다. 즉 그들 조직에 방해가 되는 DIS건 NTS건 테러를 일삼으며 파국을 향해 갈 것이다. 그러면서 그 속에서 혜인의 정체는 물론 정우의 마구방발식 액션도 있을 것이고, 아무튼 '손혁 부활'로 아테나는 더욱더 재밌게 됐다. 그렇게 안 보는 이들도 있겠지만, 역시 주인공이 잘 안 되면 그 적이 뜨면 되는 거다. 차승원의 분전을 계속 기대한다.






(출처 : SBS '아테나', 손혁으로 분한 차승원 보스의 모습.. 그냥 표정만으로 압도적이다.)



유익하셨다면 위 손가락 추천 버튼은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덧글

  • Boan 2011/01/19 08:40 # 삭제 답글

    초박에 흥미진진함이 많이 사라져버린것 같습니다.. 조금 재미가 없어질라고해요..ㅎㅎ
  • 엠엘강호 2011/01/19 09:41 #

    네.. 첩보액션이 그래서 힘든거죠.. 액션같은 비주얼은 물론 첩보적 스토리를 단단히 조여주는 이야기가 중요한데, 사실 아테나에서는 그런 이야기의 구조의 내밀함이나 개연성도 부족하고, 대신에 액션이나 순차적 전개로 밀고 나가는 것인데, 흥미와 재미가 떨어져도, 차승원이 분한 손혁 캐릭터는 참 마음에 드네요.. 저건 연기력 보다 바로 비주얼로 설명이 되는 거기에.. 아무튼 다시 부활한 아테나 두목 손혁의 파국이 어떻게 그려질지 그게 이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가 아닐까 싶네요. 혜인과 함께 말이죠.. ㅎ
  • 더카니지 2011/01/19 09:56 # 답글

    차승원이 진지한 연기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기는 하는데...
    그래도 코미디 영화 복귀해서 웃음 터지는 코믹한 연기를 간만에 보여줬으면 하기도 합니다.
  • 엠엘강호 2011/01/19 10:56 #

    모델 출신이라 비주얼은 사실 극강이죠.. 그래서 저런 모습이 잘 어울리는데..
    그래도 이분 은근히 개그도 있는게, 뭐.. 귀신이산다, 선생 김봉두, 이장과군수 등 나름 있죠..
    그런데 진정한 코미디 영화는 아직 없지만, 그것보다 진지한 모습이 잘 어울리는 배우라 봅니다.
  • 2011/01/19 10:41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엠엘강호 2011/01/19 13:16 #

    네.. 그런 이런 홍보성 가입 유도글은 해당 포스팅과 전혀 상관이 없어서..
    블로그 주인장 입장에서는 조금은 깔끄장합니다. 정 필요하시면 방명록을 이용해 주시고요..
    적어주신 사이트는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죠..
  • 키작은 단테 2011/01/19 12:24 # 삭제 답글

    저 카리스마는 정말 압도당하게 만듭니다
    목소리도 좋으시고^^
  • 엠엘강호 2011/01/19 13:19 #

    네.. 그래서 강호도 차승원의 저런 카리스마를 좋아라 합니다.
    이번 아테나에서는 제대로 역을 맡았는데, 비주얼은 극강이지만 연출과 전개가 시망인지라..
    그래도 손혁이 전면으로 나서면서 앞으로 그려질 파국이 기대되는 '아테나'입니다.
    사실 월화는 볼게 없어서 말이죠.. ㅎ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31149
1060
12020406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