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내 손안의 극장 '맥스무비' 어플, 유용하다. ☞ 휴대폰과IT

영화팬이라면 아니 팬이 아니라도 이젠 영화는 우리의 문화생활에 빠질 수 없는 한 부분이다. 그래서 보고 싶은 영화를 볼려고 극장에 가서 표를 예매하고 하는 풍경은 오랜 일상처럼 자리를 잡았는데, 이게 어느 덧 많이 사라지고 있다. 그리고 그런 자리를 꿰차고 들어 온 게 바로 천만 명이 쓰고 있다는 스마트폰, 그렇다. 이 걸어다니는 스마트한 기기 스마트폰으로 모든 걸 해결할 정도로 관련 어플들이 쏟아지고 있는데, 그중에 영화와 관련된 어플이 새롭게 나와 간략히 소개해 볼까 한다. 물론 기존에 CGV가 제일 유명하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맥스무비를 통해서 일주일에 2편 전후로 영화를 예매해 보곤 한다. 오늘도 이번주 개봉하는 '써커 펀치'를 예매할려고 들어갔다가, 맥스무비 홈피에서 4일자로 안드로이드 기반의 '맥스무비' 어플이 나왔다는 소식을 보게 된 거. 그래서 곧바로 강호의 토이 스마트폰 '갤탭'에 이걸 설치해봤다. 아래처럼.. ~~


구글 마켓에서 '맥스무비'로 검색어를 치면 위처럼 두 개가 나오는데.. 영화 순위는 별로고..
아래 '맥스무비 영화예매'를 클릭해서 설치하면 된다.





설치하는 것은 스마트폰이 알아서 하니, 바로 설치된다. 그리고..
바탕화면에 꺼내놓은 맥스무비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실행이 된다.





'맥스무비' 어플, 예매는 물론 영화 관련 정보와 소식 등 꽤 유용하다.

이렇게 맥스무비 어플은 꽤 심플하게 레이아웃도 상당히 좋은 편이다. 우선 첫 화면 상단에 6개의 주요 메뉴가 있다. 'TOP10', '영화예매', '마이맥스', '뉴스', '영화정보', '극장정보'가 있는데, 탑10은 말 그대로 최근 인기작들 소개와 정보가 있고, 영화예매와 마이맥스는 해당 영화들 예매 관련된 것들이다. 그리고 뉴스와 영화정보는 영화와 관련된 정보들이 있는데, 특히 뉴스란을 보니 정보들이 가득하다, 영화 소개는 물론, 배우들의 인터뷰 등 읽을거리가 나름 풍성하다.

이렇게 메인 메뉴 6개가 상단에 큼지막하게 자리잡고 있어 가독성은 좋다. 중간에는 예매순위 베스트 영화 3편을 보여주고, 그 아래는 인기뉴스 5편이 링크되어 있다. 그래서 강호가 볼 영화 '써커 펀치'를 클릭하니 위처럼 관련된 영화 정보들 시놉시스, 평점, 스틸사진, 동영상들이 있다. 그리고 예매하기를 누르면 바로 예매를 할 수 있는 로직으로 가는데, 이때 로그인 정보까지 넣으면 마이맥스에 설정된 정보로 진행된다. 그러면서 좌석선택까지 할 수 있어, 거의 컴퓨터 화면으로 하는 것과 동일한 구성인 셈이다. 결재까지도..

아무튼 일주일마다 자주 들르는 맥스무비 사이트다 보니 이런 어플이 나온 것을 알게 되었는데, 어쨌든 영화를 자주 보는 이들에게는 특히 유용한 어플이 아닌가 싶다. 하지만 영화 예매를 굳이 하지 않더라도, 마치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포털 사이트로 뉴스를 보듯이, 영화 관련 정보와 인기 소식들을 접할 수 있어 그쪽으로 활용도 좋은 것 같다. 물론 이와 같은 CGV 어플이나 네이버영화 모바일 등도 있지만, 맥스무비도 함께 괜찮은 영화 관련 어플이라서 나름 반갑다. 그럼.. 다른 분들도 한번 설치해서 이용해 보시길 바라며, 강호는 섹시한 처자들의 액션반란 '써커 펀치'를 보러 고고씽~~




유익하셨다면 위 손가락 추천 버튼은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31
159
12125882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