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갤럭시S 2' 단점들 나열, 그래도 장점으로 커버? ☞ 휴대폰과IT



현존 최고의 스펙 종결자로 나선 스마트폰 '갤럭시S 2'가 본격적인 출시를 하면서 하루가 다르게 가입자가 계속 늘고 있다. 벌써 20만 명을 넘어선 이 인기 만점의 '갤스2'는 정작 전작의 '갤럭시S'의 추이를 누를 판이다. 역시 이것이 삼성의 힘인지 몰라도, 어쨌든 그 위세는 대단하다. 지금도 예약 접수는 계속 늘어난 상태에서 스마트폰의 화두는 모두 '갤스2'에 쏠려 있는 거. 그래서 강호도 '갤스2' 이야기라면 눈이 가게 되는데, 직접 손에는 못 넣은 아쉬움을 관련 커뮤티니를 보며 그와 관련된 정보들을 보게 된다. 그러면서 이게 서서히 사용자가 생기면서 관련된 단점들이 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물론 어찌보면 예견된 단점이기도 하지만, 예상하듯 발열과 박대리 조기퇴근이 심하다는 지적이 공통된다. 그래서 이들의 말을 그대도 옮겨 봤는데.. 다들 센스쟁이라는.. ㅎ

- 미친듯한 발열, 3G가끔 끊김, 박대리 조기퇴근, 충전속도 드럽게 느림, 유격, 홈버튼 빛샘, 카메라 뻘건멍

- 비싸고 크고 얇아서 그립감이 안좋고 박대리님이 자주 조퇴하시는거


- 이틀째이지만..단점은 발열과 박대리님의 불성실함..


- 웃긴건 충전도 더럽게 느리죠...


- 일단 슈아몰플러스라서 디스플레이가 너무 좋아서 타 폰으로 이동하기 힘들게 만들어요


- 비싸고 크고 얇아서 그립감이안좋고 박대리님이 자주 조퇴하시는거


- 비쌈, 클론폰 될 확률 100%


- 가장 큰 단점은 내손에 없다는거...


- 분홍빛 멍이 있습니다. 또 딱한번 전화면이 분홍빛으로 바뀌어서 재부팅하니 괜찮아졌네요.


- 비싸요!!갤2 1개쓸돈이면 글램 4~5개쓸수있음여!!


- 너무 빨라서 빠른것에 적응이 안됨.


- 최신기기 갤투를 사도 여친이 안생김


- 단점은..24개월약정해야 한다는점!!!! 1년이 적당한데..


- 발열만 적겠습니다만. 그 발열이 사용함에있어 불편함을 느낄정도에 발열이라고만 말씀드리고싶어요..물론 저뿐만의 문제는 아닙니다만.. 괜찮은분도 계시긴하네요^^


- 배터리가 좀 빨리다는 편이고(근데 저는 여태껏 배터리 오래가는 핸드폰을 써본적이 없어서 다른 스맛폰에 비해 빨리 다는건지는 확실히 모르겠네요..) 카메라 멍현상이 있고, 폰이 얇아서 그런건지 발열이 체감상 좀 심하게 느껴지는 편이구요.. 좌우가 커서 왼손으로 잡고 되돌아가기 버튼 누르기가 좀 버겁구요..


- 단점은 지금 신청해도 언제 받을지 모름.. 받을때까지 기다리는게 생 지옥임..ㄷㄷㄷ

하지만 장점은 누가 뭐래도.. 이런 단점을 커버할만한 빠른 속도와 광활한 액정 ! 두께 ! 무게 !

역시 갤스2는 그런 걸로 믿고 가야 하는 건지.. 그렇다면 정말로 2년을 풀로 쓸 수 있을까?
한두 달내로 급변하는 이 휴대기기 시장에서 영원한 종결자는 없는 셈이지만..
그래도 끌리는 '갤스2'가 아닐 수 없다. 현재 최저가는 케티용 67만원이다.




유익하셨다면 위 손가락 추천 버튼은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덧글

  • 안경소녀교단 2011/05/06 17:39 # 답글

    역시 발매후 바로 구입하면 유료 베타테스터가 되는듯?
  • 엠엘강호 2011/05/07 16:51 #

    특히 이런 맛폰들은 더욱 그러한데.. 초기엔 가격도 솔찮이 되니 자진해서 베타테스터?! ~
  • lunic 2011/05/06 17:42 # 답글

    미라크 발열이 크고 아름답더군요. 3G 자주 끊기기도 하고......
    아, 내 미라크도 갤스2에 근접하는 폰이군! (..........)
  • 엠엘강호 2011/05/07 16:52 #

    뭐.. 어찌보면 맛폰이 다 거기서 거기가 아닐까 싶기로 위안을 삼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
  • RoyalGuard 2011/05/06 17:43 # 답글

    삼성꺼는 펌웨어 한두개 정도는 나와 줘야 아 안정 되나 보나 하는거...
  • 엠엘강호 2011/05/07 16:53 #

    그게 바로 삼적화로 불리는 양태인가요.. 역시 초기에는 문제가 있는 건지...
  • 샤유 2011/05/06 18:24 # 답글

    여친이 안생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엠엘강호 2011/05/07 16:54 #

    이런.. 여친이 안 생긴다에 급 공감하셨다니... 흑흑... ~~
  • 울트라솔이 2011/05/06 18:30 # 삭제 답글

    저 곧 사려고 하는데 좋은 정보 감사요 ^^
  • 엠엘강호 2011/05/07 16:55 #

    좋은 정보긴요.. 벌써 갤스2와 관련된 정보들이 인터넷에 널려 있는데요.. 뭘요.. ~~
  • 삼성강호 2011/05/06 18:56 # 삭제 답글

    삼성한테 돈 얼마나 받았냐?
  • ㅋㅋ 2011/05/06 19:02 # 삭제

    내 이런넘 왜 없나했다
    인간아 왜 사냐
  • StarSeeker 2011/05/06 20:39 #

    사과한테 돈 얼마 받고 이러십니까?
  • 삼성강호 2011/05/07 00:55 # 삭제

    바보들이 많군. 아니, 역시 삼성빠들이 많은건가? 애플이 참 이런 짓 하라고 돈 주겠다. 하지만, 삼성은 충분히 그럴 수 있는 곳인걸 모르는건가? 이러니, 옴레기 같은거 사면서 병신 소리나 듣고 앉아 있지...
  • 앱등아 2011/05/07 01:36 # 삭제

    진짜 나도 아이폰쓰지만 진짜 니같은 앱등이 싫다 ㅋㅋㅋ
    앱등이들 까페가면 가관이지,뭐만하면 다른 기업까고 알바다,돈받았다 등등ㅋㅋㅋ
    멍청이들아 ㅋㅋㅋ아이폰가진게 대수냐 ㅋㅋㅋ???나도 아이폰쓰고 지하철가면
    아이폰 쓰는 사람도 많은데 무슨 아이폰 하나 가지고 지가 대단한 인간인줄 알아 ㅋㅋㅋ
    진짜 타진요보다 더한 뵹신들이 앱등이들이지 ㅉㅉ하기사 사실 타진요에서 아이폰쓰는
    인간들이 앱등이들아닌가 ㅋㅋㅋㅋ
  • 삼성강호 2011/05/07 01:42 # 삭제

    삼성 좀 까면 꼭 애플빠인줄 아는 병신들이 있지.
  • 111111111 2011/05/07 16:45 # 삭제

    ml강호 포스팅은 보고 그런말 하냐? ㅋㅋ

    개 븅신새끼들

    꼭 앱등이새끼들이 삼성 까는게 눈에 들어와서 앱등이 새끼라고 하면

    왜 내가 앱등이임? 앱등이아님

    소리 조지고있음
  • 엠엘강호 2011/05/07 16:56 #

    삼강님아.. 돈 받고 쓰라면 이렇게 날림?으로 쓰지도 않았다는.. 아놔.... ㅋㅋ
  • 울군 2011/05/06 19:03 # 답글

    미친듯한 발열은 뽑기운이라는 말이 있고 3G가끔 끊김은 2.3.3의 문제일지 2.3.4가 조만간 올라간다니깐 그때 봐야겠죠 아마;
    충전속도 드럽게 느림, 유격은 갤1부터 존재했던 유구한 전통(?)이라... 특히 배터리유격;

    비싸고 크고 얇아서 그립감이 안좋고 박대리님이 자주 조퇴하시는거

    - 그립감은 제가 모바일샵에서 보니까 그립감은 괜찮던데요? 박대리는 갤1보다는 오래갈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슈아몰플러스라서 디스플레이가 너무 좋아서 타 폰으로 이동하기 힘들게 만들어요

    - 이건 호불호가일테니 패스...

    비쌈, 클론폰 될 확률 100%

    - 이것마저 클론이 되는건가...

    가장 큰 단점은 내손에 없다는거... 너무 빨라서 빠른것에 적응이 안됨.

    - 부럽다....

    최신기기 갤투를 사도 여친이 안생김

    - 어 이거 보니 예전에 아4사면 강남여친이 생긴다는 종자가 생각나네?
  • dgd 2011/05/07 11:05 #

    다른 분 블로그에 넥s 2.3.4 쓰시던 분 계시던데, 끊김 개선 안됐다고 하던데요.
  • 엠엘강호 2011/05/07 16:59 #

    역시 울군님은 갤스 유저라서 그런지.. 나름 애정?이 있군요.. ~
  • 黒猫 2011/05/06 19:16 # 답글

    저는 갤스2를 샀더니 여친이 떠나갔음 으헝헝
  • 엠엘강호 2011/05/07 16:59 #

    어익쿠.. 이런.. 혹시 여친님이 애플X 라서.. 나름 위추 드려요.. ~~
  • AllThings 2011/05/06 19:45 # 답글

    좋은 정보네요...
    갤러시s2 사고는 싶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구입을 못했었는데요
    이거 다른 일반 스마트폰보다는 좋은 점도 많지만.. 그래도 배터리 수명이 오래가지 못하는 것은
    일반 스마트폰과 별반 다른게 없나봐요...
    개인적으로 배터리 빨리 없어진다는게 안 좋군요...충전도 느리면 답답한데...
  • 엠엘강호 2011/05/07 17:00 #

    좋은 정보는요.. 지금도 찾아보면 장단점과 관련된 것들이 많더군요..
    결국 갤스2도 다를 게 없는 맛폰일 뿐.. ~~
  • French_Pie 2011/05/06 19:57 # 답글

    으음.. 확실히 충전속도가 좀 느린거 같네요. 발열은 이제받아와서 잘 모르겠고요..
  • 엠엘강호 2011/05/07 17:01 #

    그래요.. 충전속도가 느리면 좀 그렇긴 한데.. 발열은 좀 써봐야 알겠죠..
  • SHODAN 2011/05/06 20:29 # 답글

    단점 다 필요 없습니다. 관리만 잘 하면 3년도 씁니다 이런 건
  • 엠엘강호 2011/05/07 17:01 #

    모든 기기라는 게 역시나 관리하기 나름이지만.. 지금처럼 급변기에 3년이라.. ㄷㄷ
  • 돌이아빠 2011/05/06 20:36 # 삭제 답글

    박대리가 뭔가 잠깐 생각했습니다 >.<
    박대리의 조기퇴근 + 엄청 느린 충전 속도 이거 환상의 짝꿍이로군요 크핫
  • 엠엘강호 2011/05/07 17:02 #

    박대리는 아주 유명한 넷상의 대리 중 하나라죠.. ㅎ 거기에 출근도 느리다니.. ㄷㄷ
  • StarSeeker 2011/05/06 20:39 # 답글

    발열도 없고, 괜찮습니다. (뽑기운같아보이기도 하군요)

    다만 뒷커버 열기가 너무 어렵네요... 부러질까 겁나네...;;;
  • 엠엘강호 2011/05/07 17:02 #

    음.. 발열은 없다.. 그런데 뒷커버 열기가 어렵다. 얇아서 조심해야겠네요.. ;;;
  • 토라옹 2011/05/06 20:45 # 답글

    박대리라는 은어 때문에 독해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냥 배터리라고 적으심이 좋을것 같아요.
  • 엠엘강호 2011/05/07 17:03 #

    그래요.. 그냥 맛폰계에는 워낙 줄일말에 은어가 많아서요.. 그렇게 적었으니 이해바랍니다. ~
  • 오오 2011/05/06 21:04 # 삭제 답글

    친구는 갤스2 전 아이폰4인데 갤스2가 훨씬더 가볍고 얇고 커서 부럽긴 부럽더군요.
    갤스2는 배터리 충전시간이 설명서에 완충에 4시간이라고 적혀있던데 4시간은 좀 ^^;; 교체 자주해야하고 집에서 오랫동안 충전못하는 분이면 요것도 충전기는 들고다녀야할듯해보였어요.
    화면 밝기나 선명도는 갤스2가 더 밝고 화사하네요.
    SK가 3G망이 KT보다 튼실할거라 생각했는데 여러장소에서 3g망 속도체크결과 kt가 조금 더 앞서더군요.
    이건 장소차가 좀 있을거같긴한데 의외였어요.
  • 역성혁명 2011/05/06 21:12 # 답글

    모든 제품들은 안정화 단계를 거져야 비로써 제품의 모든 성능을 발휘한다고 생각합니다.
  • 엠엘강호 2011/05/07 17:04 #

    역시 역성혁명님 다운 멘트시군요.. 비로써 방점을 찍는다는 과정의 중요성?! ㅎ
  • 욕구不Man 2011/05/06 21:17 # 답글

    역시 삼성제품은 실 사용기 나와보고, 펌웨어 업데이트 두어번 해주고 나서 사야 하는 물건인가 봅니다.
    애플 제품 1세대를 사면 안되는 것 처럼-_-;
  • 엠엘강호 2011/05/07 17:04 #

    그래서 삼적화라는 말이 나오나 싶습니다만.. 그래도 워낙 종결자로 나선 포스 때문에 말이죠..
  • 에톤 2011/05/06 22:22 # 답글

    푸른멍 vs 붉은멍
  • 엠엘강호 2011/05/07 17:05 #

    전 잘 모르겠는데.. 유저가 아니다보니 도대체 그 멍이 어쨌다는 건지 말이죠.. ~
  • 이파리 2011/05/07 00:14 # 답글

    배터리 완충에 4시간이라니! 갤스는 콘센트로 충전하면 2시간이면 되는데 ㅠㅠ
    발열문제는 여전한가보군요 겨울엔 손난로 대용으로 딱좋았는데 곧 여름-_-;;
  • 엠엘강호 2011/05/07 17:05 #

    오호.. 완충에 4시간이면 확실히 긴 편이네요.. 발열도 꽤 있고.. 음.. 여름에 쥐약이긴 하네요.. ~
  • 희야♡ 2011/05/07 00:26 # 답글

    푸른멍 vs 붉은멍..

    옆사람 갤스2들고 자연광에서 흰색사진 한번 찍어봐야겠네요.. 어느정돈지...
  • 엠엘강호 2011/05/07 17:06 #

    그 멍 애기는 실제 유저가 아니라서 어떤지 전 잘 모르겠더군요..
  • 朗月 2011/05/07 00:45 # 답글

    아무래도 저같은 경우에는 커다란 크기가 가장 큰 단점이네요.

    모토로이 정도의 화면크기가 좋았는데 요즘 계속 크게만 만드는 추세인것 같아서 살짝 불만입니다;;
  • 엠엘강호 2011/05/07 17:06 #

    음.. 4.3인치 크기가 도리어 문제다.. 전 커서 우선 땡기지만 이것도 각자 취향의 차이죠..
  • 니엘 2011/05/07 06:07 # 답글

    갤투로 작성하는 글입니다만은...

    반응속도는 환상입니다.

    슈아몰플이라 그런지 전력소모가 많은 것도

    사실이고요

    무엇보다 옵큐 보다 치는 속도가 배는 느립

    니다

    옵큐! 쿼티!
  • 엠엘강호 2011/05/07 17:07 #

    역시 반응속도가 좋다는데 이견은 없는 것 같고.. 전력 소모는 많은 편이다. 음...
  • 비싼돈 2011/05/07 08:05 # 삭제 답글

    비싼돈주고 삼성거사는거 솔직히 반대입니다. 삼성거는 오직 메모리반도체 살때만 제일순위에 올려야합니다.
    일년약정의 공짜폰이라면 가하지만 기백만원을 주면서 고성능 *레기를 사는것은 아니라고 봐요.
  • 뇌전검황 2011/05/07 09:43 # 답글

    다른건 모르겠고 슈아몰 플러스 이게 탐나네요. 짱짱할듯..
  • 엠엘강호 2011/05/07 17:07 #

    그쵸.. 이게 이번에 제대로 선보인 액정이라는데.. 실제 오프에서 보니 정말 짱짱하더군요.. ~
  • †마법루시퍼† 2011/05/07 13:38 # 삭제 답글

    갤탭이나 확 질러버릴까요, 아님 아이패드?
    엥? 제가 헛소리를..헤헤.. 모두 내 손에 없어서 그래용 ㅋㅋㅋㅋㅋㅋㅋㅋ
  • 엠엘강호 2011/05/07 17:08 #

    이참에 루시퍼님도 지르세욤.. 지르면 편해진다잖아요.. ~ 내 손 안에 없는 게 항상 문제라는.. ㅎㅎ
  • sahara 2011/05/07 16:42 # 삭제 답글

    엔진성능이 좋은데 브레이크가 시원찮은 자동차를 팔면서
    엔진성능은 좋으니까 구매하라는 미친 놈의 영업사원이 하는 소리같습니다.

    죽으라고?
  • 111111 2011/05/07 16:48 # 삭제 답글

    밧데리 소모가 큰것은 아무래도 디스플레이 밝기를 최대로 해서 쓰는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이 드네요 ..

    갤럭시+AMOLED사용 제품군이라면 다른 액정보다 더 배터리 소모가 덜할텐데요?

    백라이트를 사용하지 않으니까요 ..

    AMOLED는 밝기 최소로 해도 선명하고 맑더군요

    발열은 .. 안써봐서 모르겠네요
  • 하늘을달리는탱9 2011/05/07 17:06 #

    샘숭의 사기 광고에 낚인 한 분이 여기 또 계시는군요...-_-;;
    아몰레드 계열은 검은색만 빼면 거의 모든 부분에서 LCD보다 전력을 잘퍼먹습니다.
    특히 흰색으로 도배되는 웹서핑시 배터리 사망은 시간문제 (....)
  • 에톤 2011/05/07 21:31 #

    그 반대죠 아몰이 전력소모가 큽니다. 특히 흰색
  • 부뚜기 2011/05/09 22:53 # 삭제 답글

    AMOLED는 블랙에서는 전력사용을 안하지만...그래서 갤럭시 시리즈가 블랙 배경을 많이 쓰죠...
    그런데 반대로 흰색에선...극강의 사용량을 보이죠...
    백라이트가 없는데신 각 셀들이 밧데리를 소모 한답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45113
761
11981013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