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레드삭스 파죽의 7연승, 추신수 시즌 첫 3루타 ☞ 메이저리그



강호의 페이보릿 팀 보스턴 레드삭스가 드디어 본색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4월에 시즌 개막 때부터 연패의 늪에 빠져 허우적대더니만, 5월에는 대오각성을 한건지.. 3연승 뒤 3연패, 3연승 뒤 2연패, 그리고 지난 주말에 가진 양키스 전에서 3연승을 올리며 내리 이렇게 7연승을 내달렸다. 현재는 컵스와 붙고 있는데, 아마도 인터리그 기간인가 보다. 그리고 오늘 컵스와 첫 경기에서 저렇게 15:5로 크게 이겼다. 과거 뻥야구의 강림인가?! 어쨌든 레싹은 공격야구를 해야 제맛인지라.. 승리투수는 이젠 레싹의 에이스가 된 레스터가 시즌 6승째를 올렸다.

육길이 투런포 : http://mlb.mlb.com/video/play.jsp?content_id=14998963

아무튼 4월에만 해도 아메 동부지구에서 템파와 꼴찌에 빠진 레싹이었는데 단박에 2위로 올라선 것이다. 같이 템파도 만만치 않게 1위를 수성하고 있다. 역시 아메 동부는 길게 봐야 하는 건지.. 어쨌든 레싹이 잘 나가게 돼서 좋긴 하다. 그런데 현재 팀의 투타가 어떻게 잘 조화롭게 운영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다. 한동안 관심을 안두었더니, 그래도 이런 기세를 몰아서 쭉쭉치고 나가길.. ㅎ



이것이 현재 아메 동부와 중부지구의 스탠딩 표다. 보시다시피 아메 동부는 템파와 레싹, 그리고 양키스와 토론토까지 5할 이상의 승률을 거두며 2.5게임차로 박빙을 벌이고 있다. 시즌 초에 볼티모어의 1위 수성은 온데간데 없이 이런 순위가 나온 것인데, 4팀의 물고 물리는 대결이 볼만해졌다. 그리고 중부지구는 4월부터 연승 가도로 굳건히 1위를 수성한 클리블랜드가 아직도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27승 15패라는 6할의 고승률로 2위 디트로이트와는 무려 6게임차, 이런 수순대로 큰 기복없이 나간다면 올시즌 클리블랜드의 플레이오프 진출도 가능할지 모르겠다.

물론 이런 활약에는 유일한 코리안리거로 남은 '추신수'가 있다. 하지만 그는 몇 주 전 현지에서 음주운전 혐의로 한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질 뻔했다. 사실 그때 이후로 성적은 계속 좋지 않았는데, 간간히 잊을만하면 홈런을 치며 현재 5개를 기록하고 있지만, 타율도 그렇게 썩 좋지 못한 2할 3푼대, 그러다가 오늘 벌어진 신시내티전에서 4:4 동점의 승부처에서 8회말 홈런성 3루타를 치며 1타점을 올려 승리의 견인차가 됐다. 시즌 첫 3루타이자 이날 3타수 1안타로 2할4푼1리를 기록해 시즌 20타점째를 올렸다.

잊을만하면 터져주는 추신수기에 이런 3루타도 별거 아닐 수 없지만, 시즌 첫 3루타라는 점과 경기 중반까지 노히트로 몰려가던 클블이 4:4로 동점 만들고, 역전의 결승 타점을 추신수가 올리며 5:4 승리를 한 것이다. 아무튼 올시즌 추신수는 작년과는 다르게 음주 파문 등 궁지에 몰리는 느낌이지만, 좀더 자중하고 타격을 조율하고 내달리면 좋은 성적을 거두리라 본다. 팀도 지금 잘 나가고 있으니, 올시즌 플옵에서 레싹과 클블의 대결도 기대해 볼만하다. 하지만 '야구 몰라요' 다. ㅎ




영상 제공 : MLBKOREA.com



유익하셨다면 위 손가락 추천 버튼은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덧글

  • 운석 2011/05/22 08:19 # 답글

    어느 새, 인터리그 시즌이 되었군요.

    시즌 초반, 극도로 부진했던 레이스와 레드삭스가 페이스를 찾으며
    아메 동부의 순위표도 어느 정도 교통정리(?)가 된 듯 하지만......
    1위와 4위의 차가 3경기도 안 되고, 5위 오리올스 역시 확 처지는 모습은 아니면서
    3강 2약의 예전 시즌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게, 무척 흥미롭네요.

    '우리 인디언들이 미쳤... 아니, 달라졌어요!'
    개막 전 전망으로는 아닌 말로, '최저 승률'를 찍고 있어도 이상하지 않을 팀이
    거의 모든 리그의 팀들이 5할 전 후로 각축을 벌이는 올 시즌에
    6할 5푼의 승률로 '최고 승률' 팀이라니, 놀랄 노자......
    투타에서 모두 '최약'으로 균형(?)적인 전력일거라 생각은 했지만,
    그 걸 완전히 뒤엎으며 임팩트가 강하지는 않지만 투타 모두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추신수 선수는......
    경기 외 적으로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성적도 부침을 보여주고 있네요.
    다행히 팀 성적이 좋으면서 그 실망스러운 모습과
    기대 이하의 개인 성적이 어느 정도 묻히고는 있지만...
    팀이 지금의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선, 팀의 간판 타자인 그의 분발이 요구됩니다.
    특히 시즌 초반, 타선을 이끌어주던 트레비스 헤프너가 부상을 당했으니 더더욱 그렇겠죠.

    개인적으로 이 번 시즌의 인터리그는 NL의 반격을 기대해 봅니다!
  • 엠엘강호 2011/05/22 16:09 #

    그쵸.. 지금 인터리그 시즌인 거 같은데.. 레싹과 컵스의 대결은 정말 플옵에서나 볼 수 있는..
    그런데.. 오늘은 9:3으로 지면서 7연승으로 끝나 버렸네요..

    그래도 레싹이 이렇게 치고 나오면서 빠르게 자리를 잡아서 다행이긴 한데.. 역시 다른 팀들의 포스도 만만치 않은 게.. 정말 아메 동부는 올시즌 정말 마지막까지 박빙으로 갈지 모르겠네요.. 다들 팀 전력이 탄탄해 보이니 말이죠.. 그래도 강호의 레싹 화이팅!!

    뭐.. 추신수는 정말 어찌보면 운도 좋은 게, 이렇게 팀이 잘 나갈 줄이야.. 그러면 안 좋은 모습이 묻히게 되는데.. 이때 성적을 어서 끌어 올려야 하는데, 몰아치거나 홈런 등 장타가 많이 터쳤으면.. 그나저나 헤프너가 부상 중이군요.. 여튼 클블의 이런 기세 아주 좋아요.. 꼭 올시즌 플옵에서 봤으면 하네요..
  • 위장효과 2011/05/22 12:59 # 답글

    인디언들이 자신들의 영원한 레전드 영전에 뭔가 선물을 바치려고 각오 단단히 했나 봅니다.
  • 엠엘강호 2011/05/22 16:12 #

    그쵸.. 클블의 이런 성적은 시즌 초 기대와는 다르게 나가는 게.. 몇 년 전 플옵에 나갈 때 포스가..
    아무튼.. 여기서 갑자기 추락할 것 같지는 않고, 추신수는 어서 타격을 더 끌어 올렸으면 하네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69154
1317
12014529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