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최고의 사랑, '독고진' 이 남자의 사랑이 부럽다. ☞ 한국드라마

이제는 불혹의 40을 갓 넘어선 이 남자 '차승원', 그가 지금 대한민국의 여심 아니 로맨스 중심에 우뚝서며 사람들을 동화시키고 있다. 그렇게 까칠하고도 시크하게 자만심에 충만했던 그, 매 항상 '나, 독고진이야~'를 주야장천 외쳤던 대한민국의 매력남의 인기 영화배우 독고진이 연예계 예능 프로그램이나 배회하며 나름 평범하게 살아온 구애정(공효진)을 만나고선 확 달라졌다. 물론 기본 베이스는 유지한 채, 그만의 연애 방식대로 구애정에게 애정공세를 펼치며 소위 '밀당'을 즐겼던 거. 물론 구애정도 처음엔 왕싸가지에 재수없다고 상종도 안했지만, 천하의 독고진을 물리칠 수 없었다. 어쨌든 그는 완벽하게 정말 잘 났으니까.. 그러면서 이들은 본격 연애를 시작했고, 각자 주변의 두 인물 강세리(유인나)와 윤필주(윤계상)를 매너좋게 깔끔하게 정리했다. 물론 '아무개 한의사' 윤필주가 무척 아쉬움이 크겠지만서도.. ~


(40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대한민국 최고의 패셔니스타로 불리는 차승원, 그가 부럽다.)

어쨌든 독고진과 구애정의 연애 전선은 마냥 탄탄대로 일 것 같았다. 하지만 독고진의 위상 때문에 드러내고 연애 한 번 제대로 못한 이 커플은 007 작전을 방불케하는 접선으로 코믹하게 만나 어느 한적한 농가로 가서 피크닉을 즐긴다. 따가운 햇빛이 작렬하는 그 곳에서 구애정을 위해 큰 양산을 받쳐주는 이 남자 독고진, 변해도 많이 변했다. 까도남에서 따도남으로 구애정에게 만큼은 그런 남자다. 그런데 이들에게 위기가 닥친다. 구애정이 출연했던 모 예능 짝짓기 프로그램에서 장실장(정만식)의 음모인지 몰라도 그녀의 하차가 이루어지고, 그게 윤필주와 결별과 동시에 다른 연예인을 사긴다는 음해성 기사가 나오면서 구애정은 위기에 몰렸다. 일약에 비호감 연예인으로 뜬 것인데, 여기에다 일파만파 퍼지면서 구애정 스캔들에 스폰서 의혹까지 한마디로 구애정은 그로기 상태로 몰린 거.

결국 구애정은 독고진과 내심은 그렇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냉냉한 기류가 형성돼 기자회견을 통해서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며 자숙하겠다며 눈물을 쏟아내고 만다. 그런데 정말 그녀가 잘못한 게 있을까? 정말로 본인은 아무 것도 한 게 없는데, 이렇게 비호감으로 몰리고 사람들 입방에 오를 정도로 문제가 있었을까? 이것은 바로 우리네 쏠라닥질 같은 연예계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그런 시퀀스다. 일개 가쉽성이 중요한 문제인 양 등장해 한 사람을 소위 반 죽여놓는 그런 케이스들 말이다. 이런 걸 볼때마다 호감과 비호감은 어찌보면 종이 한 장 차이일지 모른다. 어쨌든 구애정은 그렇게 나락으로 떨어지며 온 국민의 집중포화를 받을 줄 알았지만, 결과는 의외로 독고진에게 쏠린다. 역시 최고의 영화배우답다.

바로 독고진은 '개똥밭에 굴러도 이승이 낫다'라는 명언을 들이대며 구애정 살리기에 나선다. '너랑 개똥밭에 같이 구르고 싶다, 나를 갖다 팔아라, 나 구애정 남자 시켜 줘' 등, 더이상 숨기지 않고 전면에 나설려고 하다. 이에 구애정은 그의 그런 처사에 '잘난 척 최고 꼭대기에서 잘 먹고 잘 살라'며 마음에도 없는 말로 그의 심장을 아프게 만든다. 물론 본심은 아닐 거다. 결국 독고진은 자신의 인공심장이 안 좋아 수술을 해야한다고 알리면서 모든 관심이 그에게 쏠리고, 구애정 사건은 언제 그랬냐듯이 제자리로 돌아온다. 그리고 결국 독고진은 수술대에 눕게 된다. 들어가기 전 구애정을 못 본 채로.. 그런데 이전에 과거 국보소녀 그룹 해체 위기설에 대해서는 '모두 이 언니가 다 감싸준 거였다'는 에피가 나오면서 더욱 구애정을 돋보이게 만들었다. 멤버 중 한미나(배슬기)가 임신에서 유산까지 간 과정에 강세리가 관여된 진실이 밝혀진 것이다. 이것이 어제 14회까지 그려진 '최고의 사랑'의 주요 내용이다.



그렇다. 이제 다음 주 마지막 2회 분을 남겨둔 '최고의 사랑'이다. 누가 그랬던가.. 남녀간의 연애는 정석 같은 정답은 없다고.. 누구나 '밀당'을 즐기며 서로를 알아가는 그 사이에 서로에게 빠져드는 게 보통의 연애의 방식이다. 그런 점에서 여기 독고진과 구애정도 그 흔한 커플들과 별반 차이가 없다. 시크하고 까칠했던 이 남자는 구애정이라는 다소 평범한 그녀에게 마냥 헤어나지 못하고 빠져들었다. 단지 그냥 너무 좋아서, 그녀만 보면 자신의 인공심장이 고장 날 정도로 마구 뛰어서, 어쩔 수 없이 그는 '애정앓이'를 하고 만 것이다. 무슨 이유가 필요하겠는가.. 물론 구애정도 이 까칠한 왕싸가지를 계속 모른척 할 순 없었다. 그 잘난 매력이 정말 멋있었고, 자신에게 진심으로 대하는 그의 모습에 서서히 마음을 문을 열었다.

독고진과 구애정, '최고의 사랑'에 방점을 찍을 것인가? 말 것인가?

그리고 그들은 '충전키스'라는 명명하에 가슴을 전달하는 충전 방식으로 사랑을 키워 나간다. 때론 아플 때는 이른바 '마음에 빨간약 바르기'라는 어디 책 제목처럼 마음의 상처를 발라주고, 독고진 집에 갇힌 상황에서는 딮키스 3단 콤보를 날리는 격정적인 키스를 하는 등, 그들에게는 더이상 거칠 게 없다. 최고의 사랑을 위해서 무한질주 하듯이 그냥 달려갈 뿐이다. 하지만 이들에게 위기는 이미 예견되었고, 바로 올 것이 오고 말았다. 생존률 50% 미만의 인공심장 재수술, 독고진은 그렇게 다시 수술대에 오른다. 하지만 들어가기 전 어떻게든 꼭 내 옆에서 지켜봐 달라는 그의 약속은 끝내 지켜지지 않았고, 구애정은 그 약속을 지키지 못한 죄책감에 아니 너무나 아픈 마음에 '두근두근' 노래를 목놓아 부르며, 독고진을 지켜달라고 마음 속으로 기원한다.

이 장면은 정말 눈물샘을 자극할 정도로, 구애정 아니 공효진의 리얼한 가슴 아픈 사랑의 세레나데를 제대로 보여준 장면이 아닐 수 없다. 남자인 내가 봐도 너무나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아니 이런 여자의 구애라면 아픈 심장도 단박에 팔팔한 심장으로 살아나지 않을까? 그것이 바로 구애정만의 러브 방식이라면 독고진은 곧바로 깨어날지도 모른다. 하지만 수술대에 오른 독고진의 인공심장은 지금 멈춘 상태다. 어떻게 될지는 이들을 최고의 커플로 탄생시킨 홍자매 작가 밖에 모른다고 봐야 할까.. 과연 독고진을 살리느냐 죽이느냐가 관건인 가운데, 살리는 쪽이 그림이 더 좋은 것인지, 아니면 죽이는 것이 더 그림이 좋은 것인지.. 그건 받아들이는 사람마다 다를지다. 누구에게 화살을 던지겠는가?

그렇기에 다음 주 마지막을 앞둔 '최고의 사랑'이 기대되는 이유다. 독고진의 부활이냐 아니냐, 그러면서 그 속에서 구애정이든 지켜보는 이들에게 무한 사랑을 받고 있는 독고진이 마냥 부러워진다. 사람이 누군가를 안 다는 것은 그 사람의 시간에 나를 담그는 것이기에, 독고진은 그 시간에 충실하게 충만하게 담겨져 있어 부활을 꿈꾸고 있다. 남녀간의 영원한 주제인 사랑, 그들 서로가 배워온 사랑이 눈 감는다고 사라지지 않고, 등 돌린다고 멀어지지 않는, '마음'을 잡은 사랑이 이렇게 말한다. "흔들리면서라도 견텨야만 해.." 구애정은 독고진에게 그렇게 다짐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 남자의 사랑이 부럽다.

과연 이들 '최고의 사랑'은 완성이 될지 미완성이 될지, 다음 주 마지막회를 기대해 본다.




유익하셨다면 위 손가락 추천 버튼은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덧글

  • 풍금소리 2011/06/17 11:11 # 답글

    흐...전 첫번째 사진이 너무 좋아요.
  • 엠엘강호 2011/06/17 11:29 #

    그래요.. 독고진에 빙의된 차승원을 중점으로 쓰다보니, 저런 고급스런? 사진을 채택.. ㅎ
    확실히 매력이 묻어나는 게 간지가 살죠..

    뭐.. 차승원은 개인적으론 강호가 룰모델로 삼을 정도로, 무지 좋아는 배우랍니다. ~
  • 숑숑 2011/06/17 11:14 # 답글

    아, 충전~목소리도 좋아요
  • 엠엘강호 2011/06/17 11:30 #

    그쵸.. 그 목소리 조차도 까칠하지만 은근히 매력적인 게, 독고진 그 자체..
    특히 양군을 부를 때.. 야.. 띵똥.. ~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50116
594
12024170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