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이글루스 메인 개편, 인기글의 순서를 바꾼다면? ☞ 휴대폰과IT



이글루스가 대폭적인 전면 물갈이 아니 메인을 대대적으로 수정하면서 말들이 많은 것 같다.
사실 더 좋아졌다는 평가 보다는, 산만해서 예전만 못하다는 평가가 더 많은 것으로 안다. 아닌가?!

그런데 메인에서 클릭해 들어간 새창 말고 현재창에서는 좌측에 밸리 메뉴가 그대로 떠 전과 같은 것 같다. 그런데 이번 개편은 그 언급처럼 메인 즉 얼굴의 변화다. 그런데 얼굴은 참 중요하다. 사람도 마찬가지로 얼굴에서 첫 인상이 나오면서 그 사람의 스타일을 감지할 수 있듯이, 이글루스의 메인도 그런 의미로 본다면 간과할 수는 없음이다.

아무튼 그래서 강호도 이글루스의 당당한 유저로써 하나를 제안코자 한다. 먼저 다른 건 차치하더라도, 이글루스의 가치적 존재 증명의 하나인 '이오지마, 이오쟁패'라 불리는 '이오공감'이 저 아래 하위권으로 추락한 건 의외다. 개인적으론 좀 반기지만, 전투적?인 이글루스의 현장을 생생히 볼 수 없음에 아쉽긴 하다. 물론 상단에 메뉴바로 클릭을 유도하긴 했지만, 양쪽다 아쉬움과 만감이 교차할 터.. ~

밸리 인기글을 1순위로 지나간 인기글은 2순위로 배치하면 안 될까?!

어쨌든 요지는 그건 아니고, 강호가 봤을 때는 메인이 '깔끔하다, 산만하다'를 떠나서 기존 그림에 너무 익숙해서 그런지 몰라도, 기존처럼 밸리의 인기글 노출시키는 방식을 고수해 이것을 제일 앞에 보여주는 게 어떨까 싶다. 위의 화살표 그림처럼 위로 올리는 거다.

사실 지금 개편된 메인 인기글을 상위에 큼지막하게 노출시키는 방식은 좀 그렇다. 이건 실시간이 아닌 전날 데이터를 토대로 가장 인기 있었던 7개를 보여준다는 설명이다. 그런데 지나간 글이 의미가 있을까?! 이미 하루동안 충분히 보고 댓글도 달며 많이 봤던 글을 또 하루 지나서 보라는 건.. 나름 곤욕?이 아닐 수 없다. 더군다나 꾸준히 '음식밸리'가 활성화 되는 마당에 그쪽에 또 몰리는 날이면, 죄다 음식글로 채워질 수 있어, 식사 타임 즈음에 보게 된다면 그것도 곤욕이다. ~

그래서 하나 제안한다면 기존의 방식을 많은 유저들이 아쉬워하고 있기에, 걍 기존의 밸리 인기글을 제일 상단에 노출시키는 거다. 과거 그 밸리 인기글이 꽤 직관적이고 심플해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아는데, 그렇다면 더 의미가 있지 않을까.. 지나간 7개의 메인 인기 글보다 그날 실시간으로 인기글을 제일 상단에 노출시키는 게 더 효과적이라 본다면, 나만의 생각일까?!

그래서 그 시도대로 바꾼다면 아래처럼 되시겠다.



그래서 바꾸어 보면 위처럼 그림이 나온다. 그런데 이것도 좀 그렇다. 과거 밸리 인기글처럼 세로로 보여주면 더 좋을 것 같은데, 현재는 두 개의 테마를 더 늘리면서 가로로 보여주고 있어, 세로보다 직관적이지 못하고 가독성이 떨어지는 느낌이다. 많은 걸 담아내다 보니 협소하다고 할까.. 그래서 기존의 방식처럼 세로로 곧추 세우고, 아래 두 번째 영역에는 지나간 인기글로 채워도 되지 않을까 싶다.

물론 다르게 생각해서 보는 이도 있겠지만, 강호가 봤을 때는 실시간 인기글이냐 과거 인기글이냐의 차이로 본다면 어느 정도 답은 나온다. 뭐.. 운영자가 마음대로 하는 거라면 어쩔 수 없는 거지만, 어쨌든 강호가 보기엔 이번에 메인 개편은 그럭저럭 괜찮은 것 같다. 다만 기존 밸리 인기글에 대한 애착과 아쉬움이 크다 보니, 이렇게 순서를 바꾸는 제안을 간단히 드려본다. 뭐.. 안 되면 할 수 없는 거고,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라야 하듯 이글루스에도 그만의 방식이 있을 터..

그래도 여러 유저들의 제안과 충고를 귀담아 들어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길 기대해 본다. ~




유익하셨다면 위 손가락 추천 버튼은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덧글

  • 온누리 2011/07/08 07:21 # 삭제 답글

    잘보고 갑니다
    이글루스도 세롭게 변신을 하려면 더 많은 의견을 귀담아 들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비가 많이 온다네요 빗길 조심을
  • 엠엘강호 2011/07/08 08:03 #

    그래요.. 지금 이글루스는 메인 개편으로 인해서 자체 내홍중? 이랍니다.
    뭐.. 좋은 쪽으로 가면 좋은 거지요.. ~

    날씨가 비온 뒤 그치고 나서 그런지.. 아침부터 시원하니 참 좋습니다. ~
  • 체리보이 2011/07/08 08:29 # 삭제 답글

    이글루스도 뭔가 큰 변화의 물결을 겪고 있군요~
  • 엠엘강호 2011/07/08 09:22 #

    네.. 메인을 완전 새롭게 포맷했는데.. 이게 지금 말들이 좀 있네요..
    역시 변화는 쉬운 게 아닌 게.. 좀더 지켜보면 적응이 될지도.. ~
  • 배길수 2011/07/08 08:55 # 답글

    2.0시절에서 이오공감만 빼면 딱 좋은데-_-
    그래도 밸리 형식은 유지해줘서 식은땀 닦았습니다.

    아무래도 식밸의 위력이 강력하다보니(저부터도 자주 들락대죠-_-)
    이제 오덕루스 떼고 처...아니 식글루스 가야죠! (읭)
  • 엠엘강호 2011/07/08 09:27 #

    이오공감은 워낙 말들이 많은 부분이라 운영진의 고심이.. ;;;
    밸리 형식은 유지하돼, 보여주는 방식은 기존보다 못한 느낌이 드네요..
    그나저나 정말 식밸이 만만치 않아서, 매일 음식 사진을 보고 있는 것도 곤욕이긴 합니다.
    전.. 그쪽에 관심이 없다보니.. 뭐.. 배고프면 땡기긴 하죠.. ~
  • hy_un 2011/07/08 09:19 # 답글

    메인에 뜨지 않은 다른 밸리 유저들에게 작별을 고한 이글루스군요
  • 엠엘강호 2011/07/08 09:30 #

    그러게요.. 다양성을 포섭하는다는 측면에서 오로지 메인에만 집중하는 느낌인데..
    그래도 밸리 인기글이 탑으로 나왔으면 하네요.. 역시 구관이 명관이다.. ~
  • 홈월드 2011/07/08 12:50 # 답글

    모바일로만 주로 쓰는지라 크게 와 닿지는 않는 1인 강호님 제안처럼 변경했음 좋겠네요.
  • 엠엘강호 2011/07/08 23:35 #

    모바일 이글루는 변화없이 지금 상태가 딱이긴 하죠.. 읽기 위주인지라..
    그런데 이번 메인 개편은 읽기 보다는 보여주기식에 급급한 모양새랄까요..
    아무튼 밸리 인기글이 1순위로 보여줬으면 좋겠다는.. 그것도 다시 세로로.. ~
  • 낯익은넘 2011/07/08 16:30 # 삭제 답글

    몇년전부터인가..
    기획이나 디자인이나 갑자기 뭔가 좀 힘없어 졌다는 느낌이 듭니다.
    담장자가 바뀌셨나...ㅋ
    블로거들의 작은 소리도 눈닫고 귀닫고..
    아니, 듣는척 하기만하고..
    포털에서 하는 블로그랑 뭔차인지..
    전문인들이 모여있다던 그 이글루스 아니였나요?
    제발 관계자분들 눈가리고 아웅하지 마시고,
    쓴소리도 달게 듣고 좀 개선합시다.
    결국 SNS 하시는 거잖아요~ 이러다 순간 무너짐.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65164
1317
12014217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