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세조와 정희왕후가 잠든 숲 '광릉'(光陵) 스케치 ☞ 기타일상들



한겨울의 끝자락을 달리는 2월의 이때, 연일 한파가 몰아치다가 유독 주말만 되면 날씨가 풀리는 통에.. 방콕을 하지 못하고 몸이 근질근질.. 결국 박차고 나와서 마이카 올랑이를 끌고 어제(12일) 마실을 다녀왔다. 강호가 사는 동네에서 안 막히면 30여 분 거리에 있는 그곳은, 예전에 한 번 갔다가 마감시간 때문에 못 본 '광릉(光陵)이 있는 곳.. 이번엔 따스한 겨울 날씨를 품고 다시 찾아가 제대로 보고 왔다. 두 자식들에게 산 역사 교육은 물론, 마눌님과 오랜만에 공기좋은 산책로를 걸으며 운치에 빠져 보는 등.. 나름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그렇다면 '광릉'은 어떤 곳일까? 아시는 분은 알다시피, 사극에서 이젠 낯설지가 않을 정도로 꽤 인기 있는 캐릭터 '수양대군', 바로 조선의 제7대 임금 세조와 왕비 정희왕후가 묻혀있는 릉이다. 그런데 이곳은 보통의 왕릉과는 다르게 높다른 곳에 위치에 있어서 올라가는 길목부터 산책로 같은 조그만 숲이 조성돼 있다. 그 길로 왕릉에 올라가 보면 탁 트인 풍광이 펼쳐져 있어 마치 얕은 곳에 등산하는 기분마저 든다. 그렇다면 이곳의 모습은 어떠했는지.. 풍광 위주로 강호의 갤노트로 담아봤으니, 한 번 구경들 해 보시죠.. ~



어디 유적지든 입구 초입에 써 있는 안내도들.. 길 안내와 광릉의 역사..







광릉으로 올라가는 산책로 같은 길목.. 겨울이라 그런지 나무들이 앙상맞게? 죽대처럼 서 있다.



광릉의 오리지널 입구.. 많이 본 듯한 관문이다. ㅎ



두 군데 릉으로 올라가기 전 안내도, 좌측이 세조릉이고 우측이 왕후릉이다.



왕릉으로 올라가기 전, 어느 한쪽에 유독 눈에 띄는 유물 하나.. 바로 많이 들어본 '수라간' 터라는 곳이다.



정희왕후릉이 저기 보인다. 그렇다면 세조릉은 어디에.. 왕릉은 홀수날에 볼 수 있단다. 아래 안내도..





정희왕후릉은 올라가는 길이 상당히 가파라서, 중간에서 보면 약간의 현기증(?)이 날 정도..





고지에 올라서 본 정희왕후릉.. 수많은 세월의 모진 풍파가 고스란히 간직돼 있는 비석과 능의 모습이다.








위에서 본 풍광.. 전경이 탁 트여서 절로 기분이 상쾌해진다. 역시 자연은 좋은 것이여.. ㅎ



능에서 아래로 내려와서 본 전각의 옆 모습.. 그리고 아래가 바로 세조릉인데, 홀수날에 볼 수 있다는 거..





광릉의 앞 전경 다시 확인.. 좌측이 세조릉, 우측이 정희왕후릉.. 아래는 그 관문..



여기까지 강호네 '광릉' 나들이었다. 두 번째 가는 곳이었지만, 이제서야 그 릉을 제대로 볼 수가 있었는데.. 물론 이런 것 이외에 아래 쪽에는 역사 문화관도 있어 조선왕릉에 대한 정보들을 얻을 수도 있다. 그 역사와 제조 과정까지.. 그런데 이날 짝수날이어서 세조릉을 못 본게 아쉽긴 해도, 주말 날씨가 조금 풀려서 갔다와서 그런지, 춥기 보다는 운치좋게 쾌청한 기분까지 들었던 '광릉'이었다. 장황하게 화려하게 꾸민 곳은 아니지만.. 자연 그대로 담아낸 듯 싶어 꽤 괜찮은 유적지가 아니었나 싶다.

그럼.. 이것으로 갤노트 자체협찬, 조선의 왕이 잠든 숲 '광릉' 스케치를 줄입니다. ~




유익하셨다면 위 아래 추천 버튼은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덧글

  • 여강여호 2012/02/13 14:54 # 삭제 답글

    20년이 다 된
    추억을 떠올려보고 갑니다.
  • 엠엘강호 2012/02/14 09:06 #

    그렇다면 대딩시절.. 아니면 고딩시절.. 여튼.. 그 시절이면 지금의 광릉하고도 좀 다를텐데..
    나름의 추억이 서린 곳이라면 잊을 수가 없는 곳이겠네요.. 여튼 '광릉' 수수한 맛이 있습니다.
  • 홈월드 2012/02/14 10:53 # 답글

    부제 : 강호와 함께하는 역사기행
    저도 가보고 싶네요 ㅎ
  • 엠엘강호 2012/02/14 11:11 #

    오호.. 제목 뽑아주는 센스.. 나름 괜춘한데요.. 강호랑 떠나는 역사기행.. ㅎ
    여튼 가보면 크게 볼 거 없어도.. 나름 괜찮은 곳이랍니다. 고즈넉하니..
  • 사자 먹는 토끼 2012/02/14 11:03 # 답글

    저도 한번 가보고 싶네요.
  • 엠엘강호 2012/02/14 11:12 #

    보시다시피 나름 가볼만한 유적지랍니다. 시간 되시면 한 번 들러 보세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68154
1317
12014528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