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옵티머스 뷰' 20만원대, 폭풍하락 전조인가? ☞ 휴대폰과IT



이동통신 시장에서 달이 가고 새로운 달이 오면 또 새로운 정책이 나와 고객몰이를 하듯이.. 대표주자 스마트폰은 그 중심에서 아직도 열심히 달리고 있다. 지난 달에는 이런저런 버스표 맛폰들이 풀리더니, 5월에는 어떤 것에 정책이 실려서 풀릴지 나름 기대가 되는 가운데.. 아직 확고한 건 없어도 몇가지 눈에 띄는 제품이 있으니 그게 바로 '옵티머스 뷰'다. 이미 알다시피(?) 개인적으로 계속 노리고 있는 이 5인치 맛폰은 출시된지 한 달을 기점으로, 또 지난 주에 화이트가 출시되면서 가격이 소위 착해지기 시작했다. 물론 오프라인 말고 온라인 얘기다. 50만원대가 무너지고, 30만원대 스팟성까지 나오면서 '옵뷰'에 눈독 들이는 유저들의 마음을 싱숭생숭하게 만들고 있다. (갤노트도 꾸준하게 40만원대 전후로 계속 나오고 있음)

그중 강호도 하나.. 그리고 5월 첫 날의 첫 스타트를 좀더 과감하게 끊어주셨다.



위처럼 보시다시피 휴뽐의 어느 판매자가 1일부로 올린 판매조건이다. 유플용 옵뷰로 기기값 25만원짜리다. 24개월 약정이니 한 달에 만원 꼴이다. LTE요금제 할인율이 3G 대비 적다해도, 기기값이 참 착하다 보니, 72요금제를 써도 마이너스로 상쇄돼 부가세 포함 월 6만원대 유지가 가능하다. 물론 이 조건 이후에 다운시켜 42를 쓰면 월 4만원대 유지가 가능하게 된다. 그래서 끌리지 않을 수 없는데.. 개인적으로 52가 딱이긴 하지만서도.. 어쨌든 유플에 가면건까지 있어서 이 조건이면 꽤 구미가 당긴다. 더군다나 색상도 최근 출시된 화이트이지 않는가.. 무난한 블랙을 선호하지만 웬지 옵뷰의 화이트는 더 심플해 보여서 지름신이 오고 있는 중이다. (으...) 어떻게 이걸 질러, 말어?

다른 유저들은 이미 새벽에 만선이 될 정도로 많이들 타는 것 같은데.. 나름 적절한 타이밍이긴 하다. 왜냐? 다년간 이쪽 생리를 봐온 입장에서 이 조건에서 더 착해질려면 시일은 걸릴 듯 싶다. 옵뷰의 적정보합선을 30만원대로 나름 봤는데.. 20만원대가 이렇게 나왔다는 건 곧 폭풍하락의 전조일지로 모를 일. 그런데 이왕지사 나온 김에 할부원금 20만원대로 고수할 것 같고, 조건이 다소 유하게 나올 수 있다는 거. 72요금제가 아닌 62나 52를 쓰게 하거나 가면/유면으로 나오는 등, 부수적 조건이 좋아질 수는 있다는 점이다. 그래도 여기 25만원은 정말 폭풍가라 할 수 있다.

당분간 이 가격대가 최저가가 아닐까 싶은데.. 또 모르는 게 이쪽의 분위기라는 거. 이미 기사화돼 주목을 받고 있는 있는 대표 휴대폰 제조사의 공룡폰이 될 '갤럭시S2', '베가레이서2', '옵티머스4X HD' 등이 줄줄이 출시되는 여파로, 또 원칩화된 LTE폰 출시러쉬 등으로 기존 폰들은 더 하락할지도 모를 일이다. 여기에 '블랙리스트'가 1일부터 시행돼 단말기 자급제로 좀더 자유로워졌으니 첫잔속의 태풍이라도 여진은 있을 수 있다는 거. 아무튼 미니 태블릿폰이라 불리는 '옵뷰'의 25만원은 꽤 메리트가 있는 가격이 아닐 수 없다. 강호의 고민은 이렇게 계속되고 있음이다. ~




이것은 온오프를 통해서 잘 팔리며 엘지전자의 효자 맛폰이 되준 '옵티머스 LTE' 또한 폭풍하락 중이다. 대신 별지급 방식의 유플 버전보다 어째 스크용이 더 전사적으로 나서고 있다. 보시다시피 기기값 7만원에 올무 조건에 요금제로 제일 아래인 34요금제를 쓴다는 거. 그래서 유지비도 한 달에 부가세 포함해서 월 2만원대다. ㄷㄷ 맛폰에서 이런 알흠다운 유지비를 볼 수 있다니..

당신이 '옵티이'를 노리고 있다면, 어머 이걸 질러야 돼? 아닌가?


위는 무엇인고 하니.. 며칠전 익스팬시스 메일링 서비스로 온 해외폰 공구가 정보..(가끔씩 계속 온다. 해외판 갤노트를 산 이력 때문에) 그런데 '디파이 미니'도 있어나 보다. 국내에 이미 나왔던 디파이는 현재 12개월 약정에 위약금 15만원 버스폰으로 풀렸는데.. 디파이 미니는 25만원이란다. 안 사고 말지.. 기존 디파이는 아직도 인기있는 맛폰 기종이다. 왜 디파이니까..


그리고 아래는 서비스 짤 하나.. 소싯적엔 이런 이벤트도 했었드랬다.
인터넷 깔고 거시기 수술하고.. ㅋㅋ







유익하셨다면 위 아래 추천 버튼은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덧글

  • 미망인제조기 2012/05/01 11:14 # 답글

    신규 가입시, 고래를 무료로 잡...????!!!!
  • 엠엘강호 2012/05/01 20:42 #

    과거엔 그랬드랬죠.. 요상한 이벤트긴 하지만.. 군에서 하는 것보다는.. ㅋㅋ
  • 말빵 2012/05/01 13:08 # 삭제 답글

    헐 벌써 저렇게 풀리나요ㅋㅋㅋㅋ
  • 2012/05/01 13:14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엠엘강호 2012/05/01 23:54 #

    넵.. 정말 오랜만이네요.. 계속 바쁘게 외적으로 활동을 하셨군요. 항상 건승하시고 평안하세욤.. ~
  • 천하귀남 2012/05/01 18:29 # 답글

    하락하면 할수록 업그레이드나 버그수정등의 사후지원 부실화는 당연한게 아닌가 합니다.
    요즘 싸게 샀으면 업그레이드 따위 바라는 사람이 도둑놈이라는 소리를 해대는 양반들이 왜그리 많은지 ...
  • 엠엘강호 2012/05/01 20:40 #

    싼 가격이 업그레이드 부실화와 무슨 상관 관계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맛폰 사용자 전체 대비 업글에 목매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거. 그냥 싼 게 짱땡이라는 거..

    갤스투 22만원에 풀리고 아샌까지 올라갔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겠군요. 역시 삼성은 달라..
  • 이네스 2012/05/02 06:57 # 답글

    옵티이는 살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옵뷰가 좀 끌리긴한데 신규라 좀 가격이 애매~해지더라고요.
  • 엠엘강호 2012/05/02 10:31 #

    옵티이는 지금 가성비론 최고의 LTE폰이 됐죠.. 옵뷰도 좀더 착하지면 옵티이처럼 될 수 있다는.. ;;
  • 홈월드 2012/05/02 09:10 # 답글

    막짤의 위용이 쩌네요 ㅎㅎ
  • 엠엘강호 2012/05/02 10:33 #

    웬지 낯설지 않은 게.. 저런 막짤이 유행하던? 시절이 있었다는 거.. 참 거시기한 이벤트라는.. ㅎㅎ
  • Niveus 2012/05/02 09:39 # 답글

    예전부터 궁금했는데 LTE로 개통하고 의무사용기간 쓴 다음에 3G로 쓸수 있던가요 -_-a
    안된다 소리를 초반엔 들은것같은데 요새도 안되는건지 -_-a
  • 엠엘강호 2012/05/02 10:35 #

    아니요. 이제는 LTE폰에서도 3G 유심 컨버터로 쓸 수 있다는데.. 이게 확실치 않아서리.. 당장 그것보다는 1일부로 시행된 블랙리스트로 자유롭게 쓸 수는 있습니다만.. 문제는 LTE와 3G 유심 크기가 다르다는 거죠.. ;;
  • 멋진철쑤 2012/05/02 13:20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실례가 안된다면 옵뷰 주소 좀 부탁 드릴꼐요^^
    구매하고 싶은데... 저는 도무지 찾을 수가 없네요 ;;;

    chulsu3655@hotmail.com
  • 엠엘강호 2012/05/03 09:27 #

    지금 저 조건이 어제 밤부터 나름 쏟아지는데.. 좌표는 뽐뿌의 휴대폰업체 LGT 메뉴에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84134
1060
12020493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