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문 상단 광고

 

테이크 LTE 폭풍가 'KT테크' 철수 & 베가S5 신규가 ☞ 휴대폰과IT



아무리 정책이 사라지고 쑥 들어간 여름철의 빙하기라도 풀리는 폰들이 있기 마련이다. 고가는 힘들더라도 대신 중저가 보급형의 스마트폰들이 그러한데.. 이번 주말엔 KT 전용의 LTE폰이 그렇게 나섰다. 혹시 이름은 들어봤나? '테이크 LTE'라고 일명 '테티이'다. 2세대 LTE폰으로 원칩화해 성능을 향샹시킨 LTE 전용폰으로 'KT테크'에서 만든 중저가의 보급형 LTE폰이다. 그리고 출시가 언제인지 모르게 가격은 이미 재고떨이 수준으로 나와 마지막 고객몰이 중이다.



위처럼 할부원금 6만원에 위약금이나 부가테크도 없이 가면유면에 LTE34 요금제까지 쓸 수 있는 조건의 버스폰 완전체다. 대신 번호이동이 아닌 '신규' 대상이고 '기변'도 같이 해당된다. 웬일로 번이를 안 받아주는지 몰라도.. 어쨌든 조건은 무지 좋은 셈이다. 특히 이 폰은 아샌4.0 대가 올라가 있고, 물리키가 아닌 베가레이서2처럼 소프트키가 들어가 있다. 실제 화면은 그래서 4.3인치대.. 그런데 어째 하관을 저리 폭넓게 만들어 놓은 건지 이해불가.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무난한 스타일로 나름 빠릿하면서 배터리 타임도 좋게 '가성비'로 괜찮은 LTE폰이라는 평가다.

그렇다면 강호도 토이용으로 하나 신청해봐.. 34요금제에 전용 올레카드로 결제하면 월 2만원대.. ㅎ



해당 기사 : http://news.nate.com/view/20120810n29900

하지만 이 폰의 문제는 사후지원이다. 위처럼 어제(11일)부로 뜬 기사에서 보듯이.. KT의 자회사 'KT테크'가 휴대폰 제조사업의 고전을 면치 못하고 결국 문을 닫고 철수한다는 것. 결국 자산과 부채 등을 KT가 안고 가면서 'KT테크'는 휴대폰 제조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피처폰에선 '에버'로 맛폰에선 '테이크'란 이름만 남긴 채 한마디로 공중분해.. 그렇다면 수년간 알게 모르게 출시해서 내놓은 '테이크' 시리즈의 스마트폰들은 어떻게 되는 건감? 사후지원 업그레이드 등은 가능한건지 의문이다. (안 되겠지..) 그래서 이런 '테티이'는 유작으로써 이렇게 서비스 차원에서 폭풍가의 버스폰으로 푼 것인가?!

아무튼 아래 문구처럼 맛폰계에서 빛나는 조연으로 나름 발버둥을 쳤지만.. KT테크는 결국 사라지게 됐다.






그나저나, 강호가 계속 노리고 있는 SKT 전용의 '베가S5' 베스파가 스멀스멀 나오고 있는 분위기다. 하지만 아직도 가격은 센 편. 그래도 빙하기인점을 감안해서 온라인 할부원금 33만원은 나름 저렴한? 정도. 저번 50만원대에서 많이 내린 셈. 그러면서 번이가 아닌 '신규' 위주로 받고 있는데.. T할부지원금까지 폐지된 상태에서 72요금제를 쓰는 조건으로 월 7만원대.. 역시 고가다. 맛폰 유지비에 최적화된 월 5만원대를 구현 할려면 '할원 10만원대 62요금제 가면유면'이 나와줘야 하는데.. 사실 이 조건은 아직은 요원해 보인다. 얼릉 '갤노트2 옵뷰2 베스파2, 아이뻐5'가 나오는 하반기가 돼야 가능할 터.

어쨌은 위시리스트로 점찍은 맛폰 베스파.. 그전까진 '옵뷰'나 계속 써야겠다. ㅎ






유익하셨다면 위 아래 추천 버튼은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덧글

  • 2012/08/12 17:5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2/08/12 23:0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JOSH 2012/08/12 18:55 # 답글

    쩝... 좋은 회사였는데...
    정말 이통쪽 일은 중소기업이 버텨나가기 너무 힘든거 같아요.
    그나마 이통사와 관계가 가까운 회사마저..( 아니 사실 그렇기에 제약은 있었겠지만..) 저러니
    일반기업도 뭐 삼성/애플/구글 고래싸움에 새우등터지는 격...
  • 엠엘강호 2012/08/12 23:05 #

    그쵸.. 나름 중저가에 가성비로 좋게 나선 폰들이 꽤 있었는데 말이죠.
    역시나 근 몇년간 갠역시와 아이뻐가 지배하는 이 맛폰 시장에서 살아남기가.. 아무리 KT에서 분사된 회사라도 기존 공룡급 제조사를 뛰어넘기엔 역부족.. 여튼 이렇게 사라지면서도 유작 '테티이'로 서비스 차원의 막판 고객몰이 중입니다.
  • 제너럴마스터 2012/08/12 19:27 # 답글

    이러다 우리나라에서 폰 회사는 애플과 삼성만 남을듯 합니다. 설사 LG와 팬택이 남는다 쳐도 이 두회사 만큼은 못될겁니다. 특히 요즘들어 잦은 버스화에 사후지원 개판으로 변해가는 헬택을 보면...(잦은 버스는 회사입장에선 별로 안좋습니다.)
  • 엠엘강호 2012/08/12 23:11 #

    우선은 이통 삼사처럼 제조 삼사도 삼성과 엘지 그리고 팬택 구도로 가면서 외산은 애플이 독보적..
    그러면서도 갠역시와 아이뻐의 이강 구도.. 뭐, 이젠 KT테크는 사라져도 좋은 맛폰은 계속 쏟아지죠.
    우선 강호는 베스파만 계속 노리고 있다는 거.. ㅎ
  • 에로거북이 2012/08/13 11:44 # 답글

    위에 별 이상한 악플이 다 있네요. 신경 쓰지 마시옵소서.

    요즘 휴대폰(옵뷰) 안드로이드 넘어와서 컴퓨터에서 수정한 구글 주소록이 전화기에 그대로 무선으로 백업되고, 전화기 내 전화번호를 수정 해도 자동으로 구글 주소록에 들어와 있는 게 참 편리한 점 같습니다. 아이폰도 되는거죠? 하지만 아이폰 쓸 때는 방법을 몰랐었네요.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문자메세지도 자동으로 백업되고 연동되었으면 하는 희망이 생깁니다. 애플 마운틴 라이언 같은 최신 운영 체제는 iChat 를 통해 컴퓨터로 문자를 보낼 수 있다고 하더군요. 물론 윈도에서도 일부 이통사의 플러그인을 깔면 컴퓨터에서 문자보내기도 가능하긴 한데 , 그건 그냥 보내는 것이고 연동성과 작업의 일관성은 아쉬운 측면이라고 하겠습니다.
  • 엠엘강호 2012/08/13 13:23 #

    뭐.. 원래 인기 좀 있고? 사람이 많은 드나드는 블로그엔 파리가 꼬이는 법이지요.. 저 또한 신경 끄고 삽니다만.. 이런 IT글에 어의없는 반박은.. 여튼 이젠 삭제.. ㅎ

    말씀하신 그게 바로 구굴의 동기화라는 건데.. 안드로이드폰의 최대의 장점이자 단점이기도 하죠.. 나중에 덮어 씌면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죠. 아이폰도 되는 것으로 압니다만.. 써보질 않아서요. 여튼 갈수록 진화하는 어플들의 효능이 좋아지면서도 그때마다 일장일단이 있기도 한 것 같습니다.
  • 붇옹산 2012/08/13 12:57 # 삭제 답글

    KT Tech 테이크 LTE 신규 구입한 사람인데요.
    장점은 스냅드래곤 S4가 들어갔다는거...

    근데 그 이외는 생각보다 별로인듯요.
    배터리도 생각보다 소모가 빠르다는게 치명적(?).

    UI 등도 타사 제품들에 비해 좀 아쉽구요.
    그래도 지금 나오는 버스폰들 중에서는 조건대비 가장 나은 폰이 아닌가 싶네요.

    사후지원은 이제 기대하기 힘들게 되었다는 건 아쉽지만.
  • 엠엘강호 2012/08/13 13:27 #

    테티이를 타셨군요. 배터리 타임은 좋다고 들었는데 그게 아닌가 보군요. 그래도 원칩화한 LTE폰이란 점에서 그냥 가성비로 무난하게 쓰기엔 좋은 맛폰 정도.. 하지만 사후지원은 기대하기 힘들어졌고.. 여튼 테티이가 그렇게 됐습니다.
  • 2012/09/07 23:49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엠엘강호 2012/09/08 10:04 #

    강호의 맛폰 정보는 다 거기서 나오는 걸 아직 모르셨다니.. 뽐뿌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57143
871
11984195

예스24 영화7기 엠블럼

리얼센스 세로 긴 광고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1알라딘 서재의달인

구글 애드센스 긴 거

yes24 영화 블로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