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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란도C' 양평 나들이 & 주행시 연비 측정 ☞ 기타일상들



강호의 애마 코씨의 소소한 드레스업에 이어서 2탄 격으로 북한강변 양평 나들이를 다녀온 사진들..

뭐, 긴말 필요없이 함 구경하시죠. 보정없이 풀사이즈로 업한거니 자세히 보실려면 클릭..





















이렇게 양평과 서종면에 걸친 북한강변 코스는 강호가 나들이 겸 바람쐬러 자주가는 구간인데..
주말에 날씨가 참 쾌청하니 좋아서 사진도 잘 나온 듯.. 코씨가 아주 이뻐.. ㅎ

아래는 본론으로(?)으로 들어가서 주행시 연비 얘기인데..


(어제까지 총 주행거리 9002km.. 첫 30리터 주유시 8551km였으니까.. 451km를 뛴 셈..) 


그러고 주유등에 불이 들어와도 아직 60km를 더 갈 수 있다는 거..



이번에 타게 된 코씨는 맨 아래 트림인 시크 모델 중에서 스타일 패키지만 추가한 수동 모델이다. 공인연비 20Km라 말하지만, 사실 이건 뻥연비에 가깝고, 공식적으론 리터당 17km 정도고, 오토는 14km 정도로 나오고 있는 실정. 그런데 일주일간 타보니, 특히 시내주행에선 모든 차가 그러듯이 정말 쥐약이다. 잦은 신호 대기로 인해서 가다서다를 반복하니 쭉 달려주는 고속주행 보다 연비가 좋게 나올리가 없다. 그래서 주말에 그간 시내주행을 벗어나 바람도 쐴겸 차도 길들이겸 서울 외곽순환도로를 타고 일산에서 춘천간 고속도로를 달리고, 위처럼 양평도 들르면서 다시 설악IC로 빠져나와 집까지 오면서 고속 120km 전후와 평속 80km 전후로 좀 달려봤다.

그랬더니 위처럼 연비가 15.4km가 나왔다. 처음 30리터 주행시 주행거리가 8551km였고, 9002km까지 주행했으니까 451km를 달린 셈. 결국 리터당 15km가 맞고, 역시 달려줘야 제 연비가 나오는 듯.. 평상시 시내에선 12km 정도여서 이런 뻥연비가 있나 싶었는데.. 시내6 고속4 정도 비율로 일주일을 다녀본 결과, 위처럼 공식적인 17km/리터당 연비에 도달하는 시스템이 아닌가 싶다. 즉 아직 주행가능한 거리가 60Km니, 소위 엔꼬 날때까지 달리면 바로 17km 이상이 나온다는 계산. 여기에 시내 보다는 고속주행만 하면 리터당 꿈의 20km도 달성이 가능할 듯 싶다. 그러면 30리터 주유시 600km를 달릴 수 있으니 ㄷㄷ..



아무튼 처음엔 연비 때문에 좀 아니다 싶었는데.. 어젠(23일) 30리터 넣고 양수리에 좀 다녀왔더니 위처럼 연비도 다시 상승. 하지만 시내만 달리면 또 떨어질듯. 어쨌든 확실히 시내를 벗어나 쾌활하게 고속과 평속 주행을 하니 연비가 좋게 나올 수밖에 없다. 특히 출발 이후 2단에서 6단까지 치고 나가는 맛은 정말 오토가 따라올 수동만의 매력이다. 마치 뻥뚫린 도로에서 터보부스터를 단 차처럼 수초내로 100km 도달하는 쾌감은 굿. 물론 이런 운전질 자랑하는 걸 금물.. 안전운전만이 최고..

그럼, 이것으로 코씨의 양평 나들이 겸 주행시 연비 얘기를 줄이면서.. 코씨는 볼매차..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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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블링블링한 젠투펭귄 2012/09/30 09:53 # 답글

    요즘 코씨 말이 많던데.. 미션문제가 특히.. 1단에서 2단 넘어가면 수동은 모르겟는데..

    쿵쿵 소리가 난다고 하던데.. 차 바꾸시고 괜찮으신건지 궁금하네요..

    미션 문제만 아니면 정말 이차가 좋은거 같은데,.. 님은 어떠신지...

    답글 부탁드릴게요!~..!~~!~
  • 엠엘강호 2012/09/30 10:55 #

    그게 아마도 11년식에서 거론된 미션충격이라고도 하던데.. 12년식은 그런 게 개선돼 나왔다고 하죠. 물론 제껀 12년식 수동이라 그런 건 없지만 1단에서 2단으로 넘어갈 땐 묵직함이.. 그 이후엔 치고 나가는맛이 쫄깃ㅎ 여튼 코씨 타보면 씨스타 광고처럼 볼매찹니다~
  • 블링블링한 젠투펭귄 2012/09/30 12:15 # 답글

    1단 2단 3단 넘어갈때 미션 문제 가 없다는 말씀이시죠???

    소리가 난다거나.. 차가 움질거린다고 하던데..

    이기사 함 보세요..!~

    http://stoo.asiae.co.kr/news/stview.htm?idxno=2012092821322594207

    어제 올라온 기사인데..

    혹 이런 증상은 없으신지.. 궁금하네요..!~
  • 엠엘강호 2012/09/30 12:45 #

    음.. 전 뽑기 운인지 몰라도 위 기사대로면 문제가 있겠는데요. 그리고 수동의 경우 저속에서 기어 변경시 기어 들어가는 미세한 소리 이외에 차가 움찔거리는 건 운전자의 자체 변속기술의 문제.. 여튼 큰 문제없이 타고 있지만 특히 자동차량의 문제가 아닌가 싶네요.
  • 블링블링한 젠투펭귄 2012/09/30 13:09 # 답글

    글쿤요.. 기사처럼 차가 움찔거리거나.. 속도가 오르락 내리락 거리는 건 없다는 말씀이시군요..ㅋㅋ

    저도 자동기어 애기같더라구요.. 저도 수동을 원하는 지라.. !~ㅋ

    미션 문제가 좀 있다고 하던데.. 1단에서 2단 기어 때 별 문제 없으신거 보니 ~

    답변 감사힙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즐건 명절 보내시구요!~ ㅋ
  • 엠엘강호 2012/10/02 10:10 #

    여튼 수동 시크 모델에선 기사처럼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만.. 또 모르는 게 차인지라.. 운전자 습성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고.. 여튼 추석 연휴동안 나름 이리저리 달려봤는데 역시 코씨는 잘 나가니 볼매차.. ~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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